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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스한 채움터에서 온기 채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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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0, 2014, 17:01:57

현대해상, '사랑의 쌀' 207포대 기부·무료배식 봉사활동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현대해상은 올 겨울 중 가장 추운 날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 박찬종)서울역 무료급식소에서 '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이사장 이선구)에 쌀 207포대를 전달하고 노숙인과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에 참여했다고 10밝혔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HI-Life’ 봉사단원들이 따스한 채움터를 찾아 약 500여 명의 소외된 노숙인과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이날 결식아동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기부도 함께 했다. 현대해상은 6년 째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20kg 207포대의 쌀을 전달했다.

 

이성재 현대해상 CCO 상무는 "식사조차 제대로 못해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새해에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돼 함께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Hi-Life 봉사단을 주축으로 매주 장애인, 노인, 고아원 등을 방문해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08년부터 매년 구세군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해외 구호 성금전달, 사랑 나눔 장터, 자투리 기금 등의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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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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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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