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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유전자 변형 작물 개발 간소화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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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5, 2024, 11:12:00

오이 유전자 변형 간소화 성공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생명환경화학과 김유진 교수 연구팀이 DNA로 코팅된 나노입자를 사용해 화분에 외래 유전자를 성공적으로 전달하며 식물 형질전환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 연구팀은 오이 꽃가루에 나노입자를 이용해 유전자를 전달하는 기술을 개발해 농업 생산성 향상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이 기술은 유전자 변형 과정을 간소화하고 조직배양 없이 신품종 육종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김 교수팀은 자석을 이용한 화분 유전자 전달 시스템을 통해 박과작물(쌍떡잎식물로 오이, 수박, 참외, 멜론, 호박, 박 등) 최초로 오이를 유전자 변형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DNA 코팅 나노입자를 활용해 외래 유전자를 화분에 전달하고, 전통적 조직 배양 단계를 거치지 않고 유전자 변형 종자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유전적 변형 과정을 간소화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아그로박테리움을 이용한 전통적인 기술보다 효율적이고 장애물이 적은 접근법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연구성과를 담은 논문은 국제적 원예 학술지 『Horticulture Research』 지난 6월호에 게재됐습니다. 김유진 교수는 “화분 마그네토펙션 기술은 작물 육종 및 유전자 변형에서 기존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 대안”이라며 “이 기술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지속 가능한 농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연구는 부산대 생명환경화학과 김유진 교수가 교신저자, 박찬우 석박사과정생이 제1저자로 수행했으며, 농우바이오 최준영 연구원이 공동으로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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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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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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