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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그라운드 경남’…함안군, 청소년진로 토크콘서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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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1, 2024, 14:11:53

23·30일, 명사 초청 강연..청소년 진로 고민 해결 및 도전 이야기 공유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함안군이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꿈의 그라운드 경남’ 토크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1시, 각각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과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23일 열리는 1회차 강연에는 유정임 교육칼럼리스트와 이국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참여합니다. 유정임 칼럼리스트는 ‘아이가 공부에 빠져드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교육 현장에서 얻은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입니다.

 

이국희 전문의는 ‘삶의 태도와 양육, 청소년의 마음 건강’을 주제로, 바람직한 자녀 양육 방법과 건강한 사춘기를 보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30일 열리는 2회차 강연에서는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이진형 대표와 김한영 춤서리 아카데미 부원장이 나섭니다. 이진형 대표는 ‘AI 시대, 진로의 패러다임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디지털 혁신과 진로 탐색 방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김한영 부원장은 ‘경남 대표 댄서, 춤으로 그리는 나의 길’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도전과 성공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강연 참석은 QR코드를 통한 구글폼 접수나 함안군 관광교육과,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에 전화 문의로 가능합니다. 사전 신청이 어려운 경우,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현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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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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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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