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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에너지 취약 1020가구에 난방물품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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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0, 2024, 17:11:08

2017년부터 1만6000가구 계절나기 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0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에 한파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내 취약 아동·청소년 920가구에 겨울의류·난방텐트 등 물품을 전하고 장애인 100가구에는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특히 이번 난방물품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으로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했습니다.


우리금융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취약가구 폭염·한파 대비 지원사업을 통해 1만6000가구에 건강한 계절나기를 지원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서울시 거주 에너지 취약 아동·청소년 1000명에게 1억원 상당의 여름나기 물품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금융×굿윌스토어(발달장애인 일자리 생태계 구축지원), 우리루키(저소득 아동·청소년 시청각 수술 지원), 우리원더패밀리(미성년 미혼 한부모 생계비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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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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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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