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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밸류업 완성은 실행력…주주환원 충실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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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4, 2024, 14:11:14

국내외 주요 주주와 연례 주주간담회
기업가치 제고 확고한 의지 거듭 확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새로운 밸류업 패러다임에 맞춰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주주환원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주주들의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14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전날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국내외 주요 주주를 초청해 '연례 주주간담회'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의 완성은 실행력에 달려있다"며 이렇게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주주간담회는 2015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KB금융의 대표적인 IR 행사로 주주·이사회·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경영현안을 논의하고 그룹 중장기 비전을 공유합니다.


KB금융은 지난 10년간 주주간담회를 통해 중장기 경영전략부터 지배구조 개선, 주주환원정책 등 그룹의 굵직한 현안에 대해 주주 의견을 청취하고 경영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주간담회에는 30여명의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권선주 KB금융지주 이사회 의장을 포함한 지주 사외이사, 양종희 회장,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 KB금융지주 집행임원 등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무엇보다 지난 10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계획과 이행방안에 주주들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주들은 KB금융의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높이 평가하면서 "간담회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KB금융의 확고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KB금융은 전했습니다.


권선주 이사회 의장은 "주주 중심 경영원칙을 준수하고 주주들 기대와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주주간담회를 통해 주주·이사회·경영진이 직접 소통하는 전통은 오늘날 KB금융이 밸류업을 선도할 수 있는 힘이 됐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밸류업 패러다임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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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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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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