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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세차부터 웨딩·렌탈까지 다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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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16, 14:12:19

11번가, 생활형 O2O 서비스 ‘생활플러스’ 확대..이용가능지역도 전국으로 넓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11번가가 지난 3월 오픈한 O2O 서비스 생활플러스(+)’가 오픈마켓으로 진화한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www.11st.co.kr)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생활형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포털 생활플러스를 오픈마켓 형태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생활플러스는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꼭 필요하지만 번거롭게 느껴지는 집안일·맞춤서비스·차량관리 등의 불편함을 개선한 생활형 O2O 서비스들을 모아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은 생활플러스를 기존 각 서비스 영역별 1개 업체와 제휴해 제공해 오던 것에서 나아가, 모든 사업자가 입점할 수 있는 오픈마켓 형태로 확대했다.

 

상품검색 DB연동으로 11번가에서 모바일 검색이 가능하고, 기존 대비 특가·쿠폰·리뷰 포인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제공된다. 결제수단도 간편결제 시럽페이(Syrup Pay)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방식을 추가해 확대 제공하는 등 더욱 편리한 O2O 서비스 플랫폼을 완성했다.

 

새로워진 생활플러스는 홈서비스(세탁, 청소 등), 차량관리(세차, 수리, 중고차 등), 음식·배달(배달주문, 테이크아웃 등), 맞춤패션·웨딩(셔츠, 수제화, 웨딩 등), 취미·정기구독(학습, , 정기배송 등), 렌탈·대여(가전, 유아서적, )6개 카테고리 37개 분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서비스별로 여러 O2O 사업자들이 입점해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서비스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다. 이용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며 모바일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뒤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또 각 입점 O2O 사업자와 연동으로 예약 스케줄 등을 조회해 11번가에서 서비스 신청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신청 후 전화상담 등을 통해 재확인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진 것.

 

여기에 기존 서울과 그 인근지역으로 이용가능지역이 일부 제한됐던 것에서 벗어나 전국단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O2O 사업자들을 확보했다. 이에 더 많은 고객들이 11번가를 통해 편리한 생활형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T멤버십 11% 할인과 OK캐쉬백 2% 적립 등의 기존 혜택은 그대로 유지되며 제공되는 서비스 상품의 수는 약 1400여개(기존 80여개)로 이전 대비 14배 이상 증가했다.

 

11번가는 지난 한 해 동안 생활플러스에 가사대행 서비스와 출장 서비스에 이어 전문가가 엄선한 높은 품질의 상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특별한 정기배송서비스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렌탈(rental)샵을 추가했다. 또 선주문 테이크아웃 기능을 더하며 상품의 다양성을 대폭 강화해 왔다.

 

홍성민 SK플래닛 생활플러스본부장은 “11번가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상품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특히 모바일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해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형 O2O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새로운 커머스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생활플러스 확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모든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1만원 할인)을 증정한다. 또 카드사 15% 할인쿠폰(신한·삼성·현대·국민·롯데,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만원 할인) 2종의 당일 사용 쿠폰도 제공한다.

 

여기에 11번가가 추천하는 8종의 추천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18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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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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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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