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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뱅크, 창립57주년 기념 5000만원 상당 경품증정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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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7, 2024, 16:10:14

DGB대구은행에서 시중은행 올해 전환
최초자산연결후 다양한 금융서비스 진행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옛 DGB대구은행에서 시중은행 전환 후 처음 맞는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오는 11월30일까지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자산연결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1967년 설립돼 창립57주년을 맞은 DGB대구은행은 올해 시중은행으로 전환되면서 iM뱅크로 사명변경했습니다.


이를 기념해 이번 '자산연결만 해도 커피쿠폰 100% 당첨? 이거 완전! 럭키비키자나~!' 이벤트를 기획했고 커피쿠폰, 아난티숙박권, 에어팟프로 등 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 증정합니다.


이벤트는 iM뱅크 앱이나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자산연결 대상' 여부를 휴대전화 본인인증 절차로 확인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이데이터 최초 자산연결' 이벤트와 다양한 '추가 금융서비스 진행'을 통한 이벤트로 나뉘어 경품이 추첨 증정됩니다.


먼저 최초 자산연결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만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합니다. 기존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가입했더라도 최초 자산연결을 하지 않았다면 대상이 되므로 한번 응모를 통해 대상자 여부를 체크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초 자산연결 이벤트 대상자인 경우 추가 추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iM뱅크 앱 첫 로그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가입, 업권 3곳(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을 연결하면 추첨 대상이 됩니다. 3가지 사항 중 여러 가지가 본인에 해당되면 추첨 확률이 올라가며 고급호텔 숙박권 등 경품이 130명에 증정될 예정입니다.

 


추첨 경품은 아난티숙박권(강남캐빈, 부산코브, 부산빌라쥬 중 택일) 10매, 에어팟프로 10개, 갤럭시워치6 10개, 카카오상품권(3만원권) 100매 입니다. 특히 아난티숙박권은 주중·주말 구분없이 3개 호텔 중 선택해 예약이 없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대권 iM뱅크 개인고객그룹 상무는 "시중은행 전환으로 전국 많은 고객과 만나고 규모를 넓히는 시점에 창립기념일을 맞아 보다 더 유익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 재미있고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iM뱅크 상품·서비스를 고객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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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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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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