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백화점, 가을 맞이 정기 세일 진행…황금 연휴 조준

URL복사

Tuesday, September 24, 2024, 10:09:33

9월 27일~10월 13일 가을 정기 행사 돌입
300~500개 브랜드 참여..자사앱 혜택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불쑥 찾아온 가을을 맞아 정기 세일 행사에 돌입합니다. 아우터 등 가을 신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팝업스토어, 웨딩 페어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올해 10월은 주요 공휴일이 몰려 있는 만큼 쇼핑 혜택을 강화해 황금 연휴 모객에 집중합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 3사(신세계⋅롯데⋅현대)는 이달 27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17일간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백멤버스 페스타’를 열고 남성, 여성 패션을 비롯해 스포츠, 아동, 슈즈, 핸드백 등 패션 잡화와 침구, 그릇 등 리빙 카테고리까지 300여개 브랜드를 5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10~20%), 손정완(20%), 쉬즈미스(30~50%), 빌레로이앤보흐(30~50%) 등이 있습니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에서는 ‘커뮤니티 페스타’도 함께 진행해 APP 내 커뮤니티 가입 회원들에게 전용 쿠폰도 제공합니다. 신세계 대표 커뮤니티 3곳에 모두 가입하면 패션/잡화, F&B, 리빙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1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입자들을 위해 전용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5개의 퀴즈를 모두 맞힌 전원에게는 신백리워드 500R이 지급되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6프로,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LG전자 스탠바이미 TV, 배스앤바디웍스 시그니처 바디워시&바디로션 세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이달 30일 오후 8시부터는 신세계백화점 APP에서 화장품 샘플 쿠폰을 다운받아 10월 1일부터 각 점포 해당 브랜드 매장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백멤버스 회원은 신세계백화점 APP에서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2, 3만원 할인 쿠폰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슈퍼 스타일'을 테마로 약 50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한섬·삼성·LF 등 국내 주요 패션 그룹사와 협업해 'Autumn Outer Collection' 행사를 진행합니다. 원피스와 간절기 재킷 등 가을 상품을 10~3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10월 1일부터 9일까지 패션, 잡화, 스포츠 단일 브랜드를 당일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또 1~13일까지 백화점 방문 고객을 위해 F&B(식음료)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금액 할인권'을 총 10만명에게 선착순 제공합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는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 '에스피오나지' 매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당 매장에서 오는 13일까지 '브론슨' 24년 가을/겨울 전 상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인천점 1층에서는 '송지오 옴므X베트맨&조커'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개최합니다.

 

가을 혼수 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를 위한 '웨딩 페어' 행사도 선보입니다. 올해는 행사기간을 지난해보다 늘려 10월 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합니다. 바쉐론 콘스탄틴, 그라프, 리모와, 토즈 등 참여 브랜드를 확대하고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패션'을 테마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오는 6일에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마라톤 대회인 스타일런 행사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패션'을 콘셉트로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와 협업합니다. 10월 3~6일은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킨더유니버스 페어' 행사를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가을 테마 행사 '더 세일'을 운영합니다. 행사 기간 패션·리빙·스포츠 등 200여개 브랜드의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점포별로 이슈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영업행사를 진행합니다.

 

더현대 서울은 다음달 1~13일 5층 에픽서울에서 뮤지컬 알라딘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판교점은 가을 이사철을 겨냥해 다음달 6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리빙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목동점은 오는 29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나이키 의류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나이키 대전'을 개최합니다.

 

다양한 전시 및 공연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이달 28일 목동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12일과 19일에 각각 킨텍스점과 천호점에서 '하늘정원 가을 음악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더현대 서울 6층 복합전시공간 알트원(ALT.1)에서는 10월 3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특별 전시 '유코 히구치展'을 엽니다.

 

사은행사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앱 쿠폰팩을 제공합니다. 금액할인권(1만원)과 무료 커피 쿠폰(카페H) 등 10가지 혜택이 담겼습니다. 모바일 카드는 기존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이 통합앱에 가입한 뒤 앱에서 별도 신청하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더위가 지나고 찾아온 완연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