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olicy 정책

중소금융권서 대출받은 소상공인 3분기 이자환급 신청 접수

URL복사

Monday, September 23, 2024, 10:09:51

30일까지 3분기 접수후 10월8일부터 환급개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23일 중소금융권 소상공인 차주 이자지원사업 3분기 신청을 오는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은 2023년 12월말 기준 중소금융권(저축은행·상호금융·여전사)에서 5%이상 7%미만 금리의 사업자대출을 받은 개인사업자와 법인소기업입니다.


이자를 1년 이상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이후 분기별 환급기간(3분기는 10월 8~15일)에 1년치 환급액(1인당 최대 150만원)을 한번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거래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용정보원 온라인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법인소기업은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여러 금융기관에 지원대상 계좌가 있는 차주가 온라인채널이 아니라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는 경우에는 1개 금융기관만 방문해 신청해도 됩니다.

 


금융위에 따르면 중소금융권내 금리 5~7% 대출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중 다수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은 차주는 2만5000명으로 전체의 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금융위는 "신청을 하더라도 지원대상 계좌 중 어느 하나의 이자가 1년치 이상 납입되지 않은 경우 해당계좌의 1년치 이자가 납입완료된 후 환급금이 지급된다"며 "신청 전 1년치 이상 이자를 납입했는지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