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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스페셜티 공장 준공…알룰로스 생산량 국내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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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4, 2024, 17:09:28

2030년까지 스페셜티 매출 비중 2배 확대 목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사(대표 최낙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공장을 준공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날 울산에서 진행한 스페셜티(고기능성) 공장 준공식에는 안승대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삼양사의 김량 부회장⋅김원 부회장, 김정 삼양패키징 부회장, 최낙현 삼양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울산 남구에 위치한 스페셜티 공장은 알룰로스 공장과 프리바이오틱스 공장 각 1개동씩 총 2개동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페셜티 공장은 약 140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6700평, 연간 생산량 2만5000톤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공장에서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 분말을 생산합니다. 

 

알룰로스 공장은 연간 생산량이 기존 대비 4배 이상 커진 1만3000톤 규모입니다. 액상형은 물론 수출에 용이한 결정형 알룰로스까지 모두 생산할 수 있습니다. 국내 알룰로스 판매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삼양사는 국내에 알룰로스 원료 제조기업이 두 곳 뿐인 만큼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한다는 구상입니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있는 희소당으로, 설탕 대비 70%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입니다. 2019년 미국식품의약국(FDA)은 알룰로스를 가공식품의 총 당류 및 첨가당 표기에서 제외했습니다. 과당과 유사한 맛에 가열 시 설탕과 유사한 풍미를 낼 수 있어 차세대 대체 감미료로 평가받습니다.

 

삼양사는 지난 2016년 자체 효소 기술 기반의 액상 알룰로스를 개발하고 2020년부터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같은해 FDA로부터 ‘안전원료승인’(GRAS)을 받기도 했습니다.

 

삼양사는 이번 스페셜티 공장을 거점으로 삼아 북미, 일본, 동남아 등으로 판로를 넓힐 계획입니다. 이미 호주와 뉴질랜드는 신식품 승인을 앞둔 상태입니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2030년까지 스페셜티 사업의 매출 비중과 해외 판매 비중을 각각 2배 이상 늘린다는 목표입니다.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스페셜티 사업 전략 강화를 위해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종합 스페셜티 공장 건설 계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무엇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공장을 확보한 만큼 국내외 대체당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스페셜티 공장은 삼양그룹 식품사업의 미래 100년을 만들어갈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국내외 고객들에게 헬스 앤 웰니스의 가치를 제공하는 핵심기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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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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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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