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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위비트래블 체크’ 웰컴이벤트…최대 2000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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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3, 2024, 08:08:53

친구 초대시 5달러·최대 1000달러
많이 초대하면 최대 1000달러 추가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카드·우리은행이 최대 2000달러를 받는 '위비트래블 체크' 웰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23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벤트는 이달말까지 진행되며 '위비트래블 외화예금 및 체크카드'를 신규발급 받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2달러를 제공합니다. 1년간 우리은행 상품·계좌가 없었던 고객은 30달러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하면 본인과 친구 모두 각각 5달러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초대코드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고 친구가 초대코드를 입력해 위비트래블 체크를 가입하면 됩니다. 친구초대로 1인당 최대 1000달러까지 수령할 수 있고, 그 중 가장 많이 초대한 상위고객은 최대 1000달러의 추가 리워드를 받습니다.


올해 6월 출시된 위비트래블 체크는 ▲국내 주요 가맹점 5% 캐시백 ▲해외 전가맹점 5% 캐시백 ▲해외결제수수료 면제 ▲국제브랜드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출금수수료 면제 ▲전세계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 등 해외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회비는 없습니다.


위비트래블 외화예금은 전세계 30개 주요통화 환전수수료 면제, 달러(연 2.0%)·유로(연 1.5%) 예금이자 혜택을 제공합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위비트래블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 하나로 상품 가입부터 환전·관리까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위비트래블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우리금융그룹 해외특화 핵심상품으로 성장시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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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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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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