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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실용적 창의성’ 기반 브랜드 이미지 변화 선언…‘액티언’ 실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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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0, 2024, 21:08:26

경기 평택 본사 디자인센터서 ‘트랜스포메이션 데이’ 열어
새 지향점·브랜드전략 발표..즐거움·실용성·창의성에 무게
‘KG그룹 2세’ 곽정현 KGM 사업전략부문장 공식석상 등장
‘액티언 2세대’ 실물 공개..개발 모토는 ‘아름다운 실용주의’

 

평택=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남성적 이미지에서 탈피해 '실용적 창의성'을 기반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를 지향하겠다."

 

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가 자사 브랜드 전략을 '실용적 창의성'으로 정의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하게 떠오르는 이미지를 벗어나 모든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입니다.

 

KGM은 20일 오전 경기 평택 본사 내 디자인센터에서 '트랜스포메이션 데이'를 열고 자사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신형 SUV로 론칭한 '액티언'의 실물을 공개하고 해당 모델을 뉴 브랜드 전략의 첫 번째 모델로 선언했습니다.

 

행사에는 곽재선 KGM 회장을 비롯해 황기영 KGM 대표이사, 곽정현 KGM 사업전략부문장, 박경준 KGM 국내사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곽재선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브랜드 전략에 대한 소개, 액티언 사업 전략 발표 등의 순으로 이뤄졌습니다.

 

곽재선 회장은 "쌍용자동차(KGM 전신) 시절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최근 2년 동안 새로운 힘으로 새로운 사고와 행동으로 새로운 회사로 변모하고 있다"며 "이번 선포식은 또 다른 역사를 맞이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달리는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G 2세' 첫 등장..'실용적 창의성'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새로운 브랜드 전략 발표는 곽재선 회장의 장남이자 KGM 사업전략부문장을 맡고 있는 'KG 2세' 곽정현 사장이 진행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곽정현 사장이 직접 KGM 관련 행사에 얼굴을 내민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곽정현 사장은 기존 이미지인 강인함과 안전함에 더해 즐거움을 가미해 모든 고객과 회사 구성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곽 사장은 "그동안 튼튼하고 강인한 제품으로 남성의 차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강했지만 모든 것이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KGM도 새롭게 변화하고자 한다"며 "그간 연상된 특정한 장소와 고유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안전함을 주는 모빌리티로 새롭게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곽 사장은 '고객과 구성원의 즐거움을 지켜주는 모빌리티'를 미션으로 제시했습니다. 미션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로는 '창의성', '실용성', '즐거움', '안전' 4가지를 골자로 내놓았으며, 새 슬로건으로는 '모든 순간, 자신있게 즐기도록'을, 새 브랜드 전략으로는 '실용적 창의성'을 들었습니다.

 

'실용적 창의성'에 대해 곽 사장은 "현실적인 활용성과 창의적인 생각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상품을 개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액티언은 새 전략 아래 출시하는 KGM의 첫 차"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실용성, 창의성과 더불어 핵심 요소로 꼽은 즐거움의 경우 차를 타는 사람의 편안함과 행복, 목적지에 도착하며 쌓는 추억 등 모든 순간에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부분에 초점을 뒀다"며 "안전은 모빌리티를 경험하는 모든 순간에 자신과 승객, 상대방까지 모두 지켜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액티언 2세대' 실물 첫 공개..개발 모토는 '아름다운 실용주의'

 

KGM은 브랜드 전략 발표에 이어 새 전략의 첫 번째 모델로 제시한 '액티언'의 실물을 공개했습니다.

 

액티언은 KGM이 지난 2005년 1세대 모델을 출시한 이후 수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스포츠 쿠페형 SUV입니다. 지난 7월 디자인을 처음 공개함과 동시에 사전예약을 받았고 5만8000여건의 사전예약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본 계약 1만3000여건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날 론칭 관련 발표에서 KGM은 액티언을 새 브랜드 전략에 맞춘 차라고 강조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실용주의'을 개발 모토로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박경준 KGM 국내사업본부장은 "1세대 액티언이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는 못했지만 당시의 디자인과 최초 스포츠 유틸리티 쿠페라는 도전정신을 높게 평가해 2번째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액티언은 '아름다운 실용주의'를 기반으로 '실용적 창의성' 전략을 담았음과 동시에 프리미엄 스타일과 합리성을 동시에 갖춘 야심작으로 재탄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디자인의 경우 입체적인 볼륨과 다이내믹함을 강조했으며, 전폭을 1910mm로 구성하는 등 기존 중형 SUV 대비 차체를 확대하고 고급 사양을 기본화하는 등 실용적인 부분과 상품성도 신경썼습니다. 가격은 엔트리 트림 기준 3395만원, 프리미엄 트림 기준 3649만원으로 책정해 경제적인 부분도 고려했습니다.

 

'액티언' 마케팅 전략에 대해 KGM은 ▲유통구조 및 효율성 개선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 운영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을 제시했습니다.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의 경우 '액티언 슈퍼 보장 프로그램'으로 정의했습니다. ‘액티언’을 운행한 고객이 KGM에 중고차로 판매할 경우 실제 차량 구입 가격을 기준으로 3년 이내 60% 및 5년 이내 45%의 잔존가를 보장하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30~40대 도심 직장인들의 기대치를 뛰어 넘는 프리미엄의 특별함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대한 고민과 집중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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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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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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