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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리진, 1H 매출액 22% 증가한 200억…“게임 사업 중심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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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6, 2024, 11:08:35

2H 프로모션 비용 감소로 수익 개선 기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네오리진은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20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임 사업 부문 매출액은 196억원으로 같은 기간 79% 증가했다.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각각 121억원, 2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사업부문 매출액은 1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9% 늘어났다. 회사 측은 주력 게임들의 광고비와 신작 게임 초기 마케팅비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네오리진은 하반기부터 핵심 게임들의 마케팅 효과로 인한 매출 성장과 더불어 프로모션 비용 감소로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네오리진은 대표작 '여신전쟁'이 출시 4주년을 맞아 업데이트 및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1월 '권력의 법칙' 게임의 유럽과 미주 지역 판권 인수를 통해 서비스 국가 확대에 나섰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말 일본에서 론칭한 신작 '에이펙스 걸스(Apex Girls)' 신규 매출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네오리진 관계자는 "고수익 게임사업을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해왔으며, 그 성과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나기 시작하면서 매출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다"며 "3분기부터 주력 게임들을 중심으로 이익율이 개선돼 영업이익이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게임들의 매출 극대화 뿐 아니라 다양한 신작 출시를 통해 게임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숏폼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IP(지식재산권)확보, 제작, 매니지먼트 등 관련 인프라 구축에 집중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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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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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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