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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코리아’ 파리올림픽 종합 8위 마무리… 식품업계도 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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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5, 2024, 09:08:36

17일 간의 올림픽 여정 종료..한국 종합 8위 '선전'
현지 K푸드 홍보·빵 후원부터 감사 프로모션까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4 파리올림픽이 지난 12일 폐회식을 끝으로 17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한국은 소수 인원(144명)이 파리에 도착했지만 메달 순위 8위(금 13개·은 9개·동 10개)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저마다의 방식으로 한국 선수들을 응원하며 호성적에 힘을 보탠 식품기업들은 예상보다 높았던 올림픽 열기 덕을 톡톡히 봤다는 후문입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식품기업들은 올림픽이 열리기 이전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올림픽 열기 고조에 나섰고 종료된 이후까지 감사 마케팅을 펼치며 올림픽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올림픽 기간 현지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중심으로 한국 기업들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는 해외 올림픽 현장에 마련된 역대 코리아하우스 중 최대 규모의 국가 홍보관으로 마련됐습니다. 대한체육회가 양궁 경기가 열리는 앵발리드 인근의 3층 저택 ‘메종 드 라 쉬미’를 임차했고 국내 총 15개 민간·공공기관이 참여했습니다. 17일 동안 약 6만4000명이 방문했습니다. 


국내 식품업체 유일한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였던 오비맥주 카스는 지난 11일까지 코리아하우스 야외정원에서 카스 전용 홍보 공간인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카스 프레시’ 등을 판매했습니다. 네온사인, 한글 간판, 포스터 등 소품을 활용하고 접이식 간이 테이블과 플라스틱 의자 등을 통해 한국식 포장마차 특유의 감성을 강조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맥주를 구매하는 방문객에게 페이퍼 선 캡, 맥주 오프너 등을 제공했습니다. 한국 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날 SNS 카스 포차 인증샷 이벤트를 열고 브랜드 굿즈를 증정했습니다. ‘친환경 올림픽’을 표방하는 파리올림픽 취지에 동참해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와 함께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아이스컵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CJ그룹(회장 이재현)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1일 코리아하우스에서 문화 홍보관 ‘CJ 그룹관’과 K-스트리트푸드를 직접 맛볼 수 있는 ‘비비고 시장’을 운영했습니다. CJ는 대한체육회 1등급 공식 파트너로 이번 코리아하우스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습니다. 이곳에서 팀 코리아 후원에 더해 K-푸드, K-뷰티, K-콘텐츠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유럽에 알리는 데 주력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야외 정원에 ‘비비고 시장’을 열고 떡볶이·만두·주먹밥·핫도그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세트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4시간 만에 동났다는 설명입니다. 19개 업체에서 60여명의 바이어가 비비고 시장을 찾아 메뉴를 시식했습니다. CJ는 이를 계기로 프랑스 시장에서 신규 유통채널 입점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올림픽 공식 파트너사인 코카콜라는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패키지 곳곳에는 파리 올림픽을 상징하는 요소들이 반영됐습니다. 다섯 대륙을 상징하는 오륜기의 다섯 가지 색상(파랑, 노랑, 검정, 초록, 빨강)을 프랑스 파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에펠탑에 입혀 일러스트로 형상화했습니다. 페트 제품에는 오륜기를 패키지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코카콜라의 파리 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는 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들과 응원해준 국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파워에이드 2024개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코크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600ml 음료 2024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파워에이드는 파리 올림픽을 맞아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가 적용된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를 출시했고,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파워에이드 스페셜 기프트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팀코리아’ 선전에 감사하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전국 3400여개 매장과 브랜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024 파리올림픽,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라는 감사 메시지를 전합니다. 또 김예지, 오상욱, 신유빈 등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고객 행사도 오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파리바게뜨는 현지에 매장을 운영하는 강점을 살려 올림픽 기간 내내 국가 대표선수단을 지원했습니다. 프랑스 파리 현지 파리바게뜨 6개 매장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 제품 약 3만여개를 선수단 훈련캠프와 스포츠 외교의 장이였던 코리아하우스에 후원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028년 LA 올림픽까지 지속적으로 '팀코리아'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매일홀딩스와 매일유업은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에서 한국인 남자 최초로 금메달을 목에 건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격려금과 함께 6000만원 상당의 단백질 보충제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는 박태준 선수가 차기 LA올림픽까지 4년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는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박태준 선수의 부친 박옥천씨는 "박태준 선수가 어려서부터 20년간 매일유업 분유, 우유를 먹고 자라면서 건강한 체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2021년 대한육상연맹과 후원 협약을 맺고 국가대표 선수단과 육상 우수 선수들에게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크라운제과는 파리 올림픽에서 사격 선수 오예진에게 자사 제품 새콤달콤을 제공했습니다. 오예진 선수는 이번 올림픽 공기권총 10m 여자 결선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앞서 오예진 선수는 경기 전 '새콤달콤 레몬맛'을 먹는 습관이 있음을 밝힌 바 있습니다. 크라운제과는 제주를 찾아 오예진 선수 부모님께 새콤달콤 7박스(630개)와 과자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11번가는 올림픽을 앞서 'VICTORY 대한민국' 프로모션을 열고 대한민국 선수단이 금메달을 획득하면 오전 11시에 선착순 1만명에게 50%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집관족’들을 위해 삼성전자 QLED 4K TV’ 214cm 등을 포함해 패스트푸드 E 쿠폰, 먹거리 등을 할인 판매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 멋진 활약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준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감사하며 후원사로서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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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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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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