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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광복절 맞아 애국심 고취 캠페인·마케팅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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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4, 2024, 11:08:28

애국지사 특별 한복 전달, 후손에 1억원 기부
편의점 마라톤·태극기 공유 등 애국심 마케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8월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캠페인·마케팅을 펼칩니다. 식품기업들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직접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편의점은 많은 소비자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라톤, 태극기 등을 활용해 애국심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 13일 독립유공자 김영관 애국지사를 찾아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한복을 전달했습니다. 김영관 지사는 1944년 일본군을 탈출한 후 한국광복군에 입대해 중국군과 합동으로 유격전을 전개하는 항일운동에 매진했으며 이후 6.25 전쟁에도 참전했습니다.

 

지난 10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이하전 지사를 찾아 한복 세트를 포함해 감사패 등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 일환으로 생존 애국지사 6명에게 독립운동 정신을 담은 한복을 전달하며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처음 입는 광복’은 옥중에서 순국해 죄수복으로 남은 독립운동가의 마지막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해 한복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재현하는 캠페인입니다. 캠페인 영상은 공개 이후 1주일만에 도합 4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 국가보훈부 등과 함께 지난 7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스타벅스의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 ‘독립문역점’의 기금으로 조성된 장학금 총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장학금 수여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로는 최창규 지사의 증손자 고승현 학생, 권중륜 지사의 증손녀 권새론 학생이 참석했습니다. 스타벅스는 독립유공자들의 희생을 기리고 감사를 전하고자 2015년부터 후손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0년간 433명에 전달한 장학금은 총 8억6600만원에 달합니다.

 

광복절 기념 상품도 전국 매장에 선보입니다. 단청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이번 상품은 김석곤 국가무형유산 단청장 이수자의 감수를 받아 제작했습니다. ‘SS 코리아 단청 트로이 텀블러 473ml’와 ‘코리아 단청 머그 355ml’를 비롯해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 총 4종 구성입니다.

 

 

편의점 GS25는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 게양 등 애국심을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입니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O4O 경험을 제공하고 태극기 게양에 대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우리동네GS’ 앱에서 캠페인 메시지와 정체성을 알리는 키 비주얼을 제작해 제공합니다. 태극기를 주제로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상징적인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앱에서는 15일까지 민화 원데이 클래스와 한국 전통 미술 IP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 등을 사전예약 상품으로 선보입니다.

 

GS25는 광복절 당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극기 게양 챌린지도 펼칩니다. 스토리 스티커를 사용해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는 방식으로 태극기 게양 참여를 독려하고 온라인상에서 자연스럽게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추첨을 통해 24년 뮤비페 속초 티켓 등을 815명에게 제공합니다.

 

CU는 국가보훈부, 청소년그루터기재단과 손잡고 1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모두의 해방, 광복RUN’ 마라톤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독립영웅 후손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을 지원함으로써 바람직한 보훈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번 마라톤 행사는 3개 코스(3.1km, 8.15km, 19.45km)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코스는 각각 3.1절(3월 1일), 광복절(8월 15일), 광복절 원년(1945년)을 상징하며 각 코스의 참가 인원은 310명(3.1km), 815명(8.15km), 1945명(19.45km) 등 총 3070명입니다.

 

 

이달 12일까지 2024 모두의 해방, 광복RUN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행사 참가비(5만원) 중 일부는 독립영웅 가정 및 후손들에게 기부됩니다. 마라톤을 완주한 참가자 모두에게는 실제 독립 영웅이 소장했던 쇠붙이를 녹여 제작된 메달이 제공됩니다.

 

한편 롯데마트는 광복절 징검다리 휴일이 시작되는 15일부터 18일까지 ‘황금연휴 통큰딜’ 행사를 진행합니다. 15일부터 21일까지는 론칭 2주년을 맞이하는 ‘마블나인’을 통큰 할인가로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마블나인 전품목 대상 엘포인트 회원 40% 할인과 행사카드 결제 시 15% 추가 할인을 제공합니다.

 

김미주 GS리테일 디자인팀 매니저는 "광복절을 맞아 애국심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추진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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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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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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