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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희비 엇갈린 3N의 2분기…엔씨는 반등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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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1, 2024, 09:08:51

역대 최고 매출 '넥슨'과 흑자 전환 '넷마블'
실적 급락하며 적자만 면한 '엔씨소프트'
신작 출시, 글로벌 론칭 등으로 하반기 성장 도모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대표 게임업체인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의 올해 2분기 실적은 희비가 교차했습니다.

 

넥슨[225570]과 넷마블[251270]이 각각 역대 최고 2분기 기록과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호실적을 달성한 것과 달리 엔씨소프트[036570]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급감하며 적자를 면하는 데에 그쳤습니다.

 

넥슨은 2분기 매출 1조762억원, 영업이익 397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 64% 증가한 수치로 역대 2분기 최대 매출을 거뒀습니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서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낸 덕에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외에도 '메이플스토리', 'FC온라인' 등 기존 IP 타이틀 게임들도 국내외에서 꾸준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 46%, 한국 40%, 북미·유럽 6%, 일본 4% 등으로 나타났으며 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60%를 돌파했습니다. 이번 글로벌 매출 총합은 전년 동기 대비 57% 급증한 수준입니다.

 

여기에 지난 7월 출시한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 스팀 주간 매출 글로벌 전체 1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3분기 실적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넷마블은 2분기 영업이익 1112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넷마블 입장에서는 전년 4분기부터 7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던 중 희소식입니다. 매출 역시 78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5월 넷마블이 출시한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의 흥행이 주효했다고 넷마블은 설명했습니다. '나혼렙'은 2분기 전체 게임 매출 중 20%를 차지했으며 이는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9%)'보다 확연히 높은 비중입니다.

 

 

지역별 매출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등으로 집계됐으며 한국 시장은 ‘나혼렙’의 출시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7%p 증가했습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방치형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수집형 전략 게임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 ▲수집형 RPG '데미스 리본' 신작을 출시하며 호조를 이어갈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반면, 엔씨소프트는 매출 3689억원, 영업이익 88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2%, 74.9% 급락했습니다. '리니지M'을 제외한 리니지 시리즈 게임들의 부진으로 인해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4% 감소한 것이 뼈아팠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체 매출의 59%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2182억원에 그쳤습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시장이 65.2%였고 이어 아시아 15.4%, 북미유럽 9.2%, 로열티 매출 10.2% 등으로 집계됐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8일 한국·일본·대만 시장에 신작 RPG '호연'을 출시하고 9월 17일에는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쓰론 앤 리버티(TL)'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반등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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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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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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