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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 사업 확대로 2Q 실적 개선 ‘뚜렷’-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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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6, 2024, 08:07:10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은 26일 LG전자에 대해 B2B(기업 간 거래) 사업 확대로 실적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LG전자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5%, 61.2% 늘어난 21조6944억원, 1조1962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 LG이노텍을 제외한 별도 기준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44.4% 늘어났다.

 

박상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HVAC(냉난방공조), 웹OS(운영체제)를 포함한 B2B 사업 확대와 구독가전, 온라인 직접 판매 등 사업 방식의 혁신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며 "H&A(생활 가전)와 HE(TV 부문) 사업부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반기 북미, 유럽 등 선진국 가전 수요가 예상보다 더 호조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9조2610억원, 4조3000억원으로 추정된다. B2B 부문에서의 매출 증가가 이어지며 가치 재평가가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박 연구원은 "3분기 핵심 전략은 B2B에서는 전장, HVAC, 웹 OS 사업을 확대하고, B2C(기업 대 소비자 간 거래)에서는 중저가 볼륨존 가전 제품으로 신흥국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라며 "전형적인 상저하고의 계절성은 최소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3분기부터 전략 완성차 고객사 신규 프로젝트가 출시되면서 전장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성장을 기대할 만 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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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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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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