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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부터 권은비까지…식품업계 ‘스타 마케팅’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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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1, 2024, 00:07:49

스포츠스타·배우..브랜드 색 맞는 모델 선정
손흥민, 황희찬부터 임시완, 권은비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스타 마케팅 경쟁이 치열합니다. 실력과 스타성을 지닌 스포츠 선수부터 흥행한 드라마의 주연배우,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가수까지 다양한 스타들을 앞세워 자사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브랜드들의 스타 활용 방법도 눈에 띕니다. 

 

글로벌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을 모델로 선정한 브랜드들의 경우 스포츠 선수들의 실력과 건강한 이미지가 곧 브랜드 이미지에 반영된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델의 영향으로 브랜드를 경험한 팬덤을 고객층으로 흡수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외식 기업들이 브랜드 홍보 효과를 최대화하는 방편으로 마케팅에 인기 스타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피자업계 최초로 지난 5월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이자 토트넘의 주장으로 실력과 인성을 두루 겸비한 손흥민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에 친숙함을 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최근에는 ‘K-Rib & 치즈 피자’를 선보였습니다. ‘K-Rib & 치즈 피자’는 한국식 스테이크에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더한 K-Rib 스테이크와 손흥민의 시그니처 포즈를 형상화한 쏘니 큐브 치즈가 올라갔습니다. 미트 크럼블과 아라비아타 소스로 제품 외관과 맛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손흥민의 작화가 그려진 피자박스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일부터 손흥민과 함께한 TVCF를 론칭했습니다. 광고에서는 ‘피자 연구원 손흥민’이라는 콘셉트로 손흥민이 도미노피자의 새로운 피자를 출시하기 위한 연구 과정을 담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맛있는 잡곡밥은 밥통에 없다, 맛있는 잡곡밥은 햇반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새로운 햇반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된 배우 임시완이 등장해 햇반 잡곡밥의 특장점들을 소개합니다. 

 

영상에는 잡곡 종류와 비율, 불리는 시간에 따라 맛이 달라 소비자가 일관성 있게 잡곡밥을 짓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상황이 담겨있습니다. 이어 좋은 잡곡 선별, 최적의 배합과 불림시간, 고온고압 취사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햇반 잡곡밥’을 해결책으로 제시한다는 내용입니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과 함께 신규 브랜드 앰버서더 임시완이 적용된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과 함께 잡곡밥 제품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에만 햇반 잡곡밥을 1억개 판매했습니다.

 

 

코카콜라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지난 5월 2024 써머 캠페인 모델로 배우 차은우에 이어 가수 권은비를 발탁했습니다. 지난해 ‘2023 워터밤 위드 스프라이트’를 통해 ‘워터밤 여신’으로 유명해진 권은비는 긍정적인 에너지와 유쾌함으로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앞서 코카콜라는 지난 3월 차은우를 올해 코카콜라 모델로 선정하고 ‘스프라이트 & 밀’ 캠페인 TV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무더위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스프라이트는 차은우, 권은비와 함께 써머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스프라이트를 홍보할 계획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KGC인삼공사는 지난 5월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 ‘홍삼톤’의 앰버서더로 축구선수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을 발탁했습니다. 정관장은 황희찬을 상징하는 ‘황소’ 이미지와 정관장 홍삼의 ‘건강’ 이미지를 연결해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고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황희찬은 중학생 때부터 ‘홍삼톤’을 애용해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관장은 키비주얼 이미지 및 영상 제작을 통해 황희찬와 ‘정관장 홍삼톤’의 인연, 홍삼을 섭취하는 루틴 등을 알릴 예정입니다. 체력 소모가 큰 축구선수의 실생활에서 묻어나는 자연스러운 콘텐츠 스토리를 담을 계획입니다.

 

 

지난달에는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황희찬 풋볼 페스티벌을 열고 홍삼톤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풋볼 페스티벌에 방문한 팬들에게 홍삼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홍삼톤 홍보부스는 정관장과 23-24 울버햄튼 어웨이 유니폼 색상인 레드로 구성했으며 내부는 황희찬 포토월로 디자인됐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최근 식품 외식업계는 브랜드 모델을 활용해 소비자들과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하는 게 중요한 요즘 브랜드별 특색을 담은 모델 활용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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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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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전환의시대 새로운 고객가치 어디있을까?”

[C-레벨 터치]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전환의시대 새로운 고객가치 어디있을까?”

2025.08.31 21:17:0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ERP뱅킹·스테이블코인·AI에이전트는 단순 기술과제가 아니라 고객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핵심동력"이라고 말했습니다. 31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진옥동 회장은 28~29일 열린 '신한금융그룹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금융담당 애널리스트 30여명을 만나 이같은 경영현안과 금융시장 주요이슈를 공유했습니다.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과 금융의 대응'을 주제로 한 행사에서 진옥동 회장이 '스테이블코인'을 금융 본연의 기능을 재편할 키워드 중 하나로 언급한 게 눈에 띕니다. 앞서 이달 22일 진옥동 회장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를 발행하는 미국 핀테크 회사 서클(Circle)의 히스 타버트 사장과 면담한 사실이 알려지며 업계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번 애널리스트 데이에서도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거래소 '코빗' 김민승 리서치센터장을 포함한 내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글로벌 디지털자산 시장동향 ▲스테이블코인 사업추진전략 ▲임베디드금융 및 ERP뱅킹 현황 ▲규제환경 변화에 따른 금융산업 전망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습니다. 진옥동 회장은 "디지털 전환과 규제환경 변화는 금융사의 본질적 경쟁력을 재정의하는 거대한 흐름"이라고 진단하면서 "신한금융은 위기속에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한국 금융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AI 에이전트(agentic AI)는 신한금융이 전사적인 실행을 목표로 하는 핵심과제입니다. 진옥동 회장은 7월초 'AX(AI전환)-점화(Ignition)'를 주제로 그룹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하반기 경영포럼'에서 "자동차경주에서 급격한 코너를 돌 때 순위변동이 자주 일어나는 것처럼 현재의 AI 기술 전환기는 기업 생존과 지속가능성을 좌우하는 중대한 시기다. 리더가 기술진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변화의 주체가 돼야 한다"고 당부한 바 있습니다. 신한금융은 이번 애널리스트 데이가 그룹의 디지털혁신전략과 시장대응의지를 투자업계와 공유하며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었다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사회·CEO 포함, 경영진의 적극적인 투자자 면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그룹의 전략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으로 주주와 신뢰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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