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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자일로스 연양갱’ 단독 출시…밤양갱 열풍 잇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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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7, 2024, 10:07:52

해태·백설 손잡고 흑설탕 감자칩 등 3종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제과 브랜드 해태, 감미료 브랜드 백설과 손잡고 이종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먼저 전통 디저트 양갱을 재해석했습니다.

 

지난 3월 출시해 5월까지 5만개 한정판매한 이마트 단독 ‘비비X밤양갱’은 양갱 전체의 실적 반등을 이끌었습니다. 판매 기간 이마트 양갱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신장했습니다. 양갱이 포함된 ‘젤리류’ 전체에서 양갱이 차지하는 비중 또한 지난해 10%에서 올해 16%로 커졌습니다.

 

이마트는 과한 단맛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겨낭해 연양갱 최초로 자일로스 설탕을 함유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연양갱 자일로스설탕맛’은 백설 자일로스 설탕 20%를 함유해 체내 설탕 흡수를 낮췄습니다. 포장재 패키지는 백설 자일로스 설탕과 동일하게 구현했습니다.


백설 대표 제품인 ‘흑설탕’을 감자칩에 입힌 ‘생생감자칩 흑설탕맛’도 출시합니다. 흑설탕을 시즈닝으로 구현했으며 설탕포대 디자인으로 레트로 감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후렌치파이도 ‘후렌치파이 오미자청’으로 새롭게 선보입니다. 새콤한 맛까지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백설 오미자청을 넣었습니다.

 

이마트가 단독으로 상품 개발을 한 배경은 최근 이종 콜라보가 인기를 끄는 제과시장 트렌드와 맞닿아 있습니다. 통상 콜라보 제품의 개발 기간은 약 2~3개월이지만, 이번 상품은 해태와 백설 각 사의 IP 협의부터 실제 제품 출시까지 약 5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쳤다는 설명입니다.

 

김효수 이마트 과자 바이어는 "최근 과자, 초콜릿 등 스낵류를 소비하는 고객들은 맛 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 공유하는 재미에 우선순위를 둔다"며 "이마트 단독 한정수량으로 준비한 재미있는 콜라보 상품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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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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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2025.09.21 06:42:5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위탁급식 사업장에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체험 식단은 풀무원의 ‘거꾸로 211 식사법’(채소 2 : 단백질 1 : 통곡물 1)을 기반으로 구성됐습니다. 채소부터 먹는 식습관을 통해 혈당 변화를 완만하게 하고, 식이섬유·단백질·파이토케미컬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식단은 아침에는 단백질·식이섬유 강화 메뉴를, 점심·저녁에는 지속가능식생활 식단을 제공하며 하루 1800kcal 수준으로 구성됐습니다. 구체적으로 ▲채소부터 먹는 ‘거꾸로 식사’ ▲20분 이상 식사·30번 이상 씹기 ▲다양한 식재료 활용 ▲저염·저당·저지방 식사 등 저속노화 4대 원칙이 반영됐습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식단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인바디 측정과 영양 상담, 식단 설명회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습니다. 특히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용 앱을 활용해 식사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별 맞춤 결과 보고서도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참가자는 본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식습관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지난 6~7월 자체 구내식당에서 1차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이달에는 아파트 커뮤니티 위탁급식 사업장 ‘웰니스 검암1·2단지’로 확대 운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혈당 안정, 체지방량 감소, 허리둘레 개선 등 긍정적 변화를 체감했으며, 식단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는 전언입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위탁급식 전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고객의 일과 건강을 함께 관리하는 멀티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지속가능식생활을 통해 고객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맞춤형 건강케어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1995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휴게소, 전문 레스토랑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매주 ‘헬시데이(Healthy Day)’ 운영과 저속노화 식단 도입을 통해 건강 중심 식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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