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동서식품이 직사각형 형태의 바(Bar) 유형의 제품을 확대해 나가면서 식품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 대용이나 영양식으로 시리얼 바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지난해 국내 바(bar) 시장 규모(닐슨 추산)는 약 892억원으로 2022년(841억원)에 비해 약 6% 증가했습니다.
동서식품은 이런 국내 시장의 추세를 미리 예견하고 2017년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 등 시리얼바 3종을 출시하며 바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운동 전후 소모된 칼로리 보충제로 인기가 많은 에너지바 시장을 겨냥해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등 신제품 에너지바 2종을 출시했습니다.
최근에는 한 입 크기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포스트 에너지바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식품업계에서는 동서식품의 바 제품들이 동서식품의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 제조 과정에서 쌓은 노하우 덕에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시리얼과 견과류의 고소한 맛, 바삭한 식감과 영양을 하나의 바 형태에 담아 내는 데 앞서 있기 때문입니다.
동서식품 김동휘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바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풍부한 맛과 영양, 바삭한 식감을 갖춘 것이 장점”이라며 "바 시장 확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