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AIA생명, 새 스마트 플랫폼 ‘아이맵’ 운영 시작

URL복사

Monday, November 14, 2016, 11:11:12

1년간의 준비과정 거쳐..고객중심성·혁신성·간편성 더해 기존 플랫폼과 차별화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AIA생명이 설계사를 위한 영업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AIA생명(한국지점 대표 차태진)은 업계 최고 수준의 영업지원 시스템인 아이맵(iMAP, Interactive Mobile AIA Platform)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AIA생명 관계자는 “기존의 시스템들을 뛰어넘는, 신개념 스마트 플랫폼을 개발한다는 일념으로 1년간의 긴 준비과정을 거쳤다”며 “수많은 실패와 테스트를 거쳐 개선된 기능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아이맵의 완성으로 AIA생명은 마침내 ‘스마트 아이맵’ 시대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AIA생명에 따르면, 아이맵을 차별화하는 세 가지 키워드는 ‘고객중심성’, ‘혁신성’, 그리고 ‘간편성’이다. 먼저 ‘고객중심성’을 보면, 업계 최초로 서류 작성 없이 전자문서 생성만으로 고객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고객 본인 인증만으로 당일 지급 가능한 보험금 한도(일반심사건)를 타사 대비 수십 배까지 늘렸다. 이뿐만 아니라 고객이 홈페이지, 고객센터 방문, 콜센터를 통해 문의한 내용이 실시간으로 담당 설계사에게 공유돼 설계사가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혁신성’은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이는 것에서 나타난다. 아이맵을 통해 가입설계서, 상품설명서, 청약서, 보험금 청구 서류, 기타 고객 정보 변경 신청서 등의 작성을 테블릿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어 별도의 문서 출력이 생략된다.


AIA생명은 이미 업계에서 전자청약률 1위를 기록 중이다. 아이맵을 통해 현재 65% 수준인 전자청약률을 100%까지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페이퍼리스(paperless)’ AIA생명을 만들겠다는 장기적인 목표에 한발 더 가깝게 다가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간편성’은 복잡한 사용자환경(UI)을 심플하게 바꾼 부분에서 보인다. 고객관리와 일정관리, 청약사항와 계약현황 조회, 성과 평가 등 설계사가 챙겨야 할 모든 업무를 아이맵에서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다.


상품 소개를 위한 상담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고객 유형별 상담자료, 라이프 스테이지 별 추천상품 등 고객의 특성에 맞는 자료를 즉각적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단순하고 스마트한 아이맵 플랫폼을 통해 소속 설계사들이 불필요하게 업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했다”며 “AIA그룹은 MDRT 등록 설계사 수 전세계 1위 기업으로 설계사들의 모바일 영업환경이 개선된 만큼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