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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에스앤디, 불닭볶음면 등에 업고 실적 ‘활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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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7, 2024, 09:06:07

불닭시리즈 액상·분말 수프 원료 독점 공급
글로벌 K-푸드 열풍..주요 고객사 해외 매출 증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에스앤디가 주요 고객사 수출 확대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K-푸드 열풍 확대와 더불어 삼양식품의 불닭시리즈 해외 호조로 인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1998년 설립된 에스앤디는 지난 2021년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다. 일반기능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소재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에스앤디가 불닭시리즈의 해외 매출 호조로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불닭시리즈의 액상, 분말 수프의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함에 따라 동반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의 불닭시리즈가 한국, 중국, 동남아, 미국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지속 증가하고 있고 이는 고스란히 에스앤디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라면은 K-콘텐츠 글로벌 확산에 따라 해외시장에서의 침투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글로벌 K-푸드 열풍 확대가 주요 고객사 수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K-푸드 열풍 확대에 따른 주요 고객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따른 일반기능식품소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사업 다변화로 인한 성장 가능성도 존재한다.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의 경우 B2B(기업 간 거래) 중심에서 완제품 중심의 B2C(기업 대 소비자 거래), 자체 브랜드화 등의 사업 다변화로 매출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임상국 연구원은 "기존 식품 소재 사업을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간편식, 조미료 등 완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트렌드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건강기능식품소재의 경우 인진쑥녹차추출물(MPGT)에 대해 개별 인정형 원료 허가를 신청, 향후 매출 증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스앤디의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은 매출의 82%를 차지하고 있다. 분말형 49.9%, 액상형 32.1%로 구성돼 있다. 일반기능식품소재는 라면 수프, 가공식품, 제과 및 스낵 등 완제품 제조용 원료로 사용된다. 건강기능식품소재는 감태추출물, 미강정추출물 등이 있다.

 

올해 1분기 에스앤디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8%, 72.2% 늘어난 238억원, 35억원을 기록했다. 비수기임에도 불닭시리즈 열풍을 바탕으로 실적 성장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에스앤디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059억원, 159억원으로 전망했다.

 

박종선 연구원은 "글로벌 K-푸드의 열풍으로 주요 고객을 통한 일반기능식품소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7%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1분기 11.2%에서 14.8%로 큰 폭 상승한 것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임상국 연구원은 "K-푸드, 특히 면스낵 성장과 관련해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 최고 수혜주로 판단된다"며 "주요 고객사 수출 증가가 고스란히 실적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고, 자사주 소각 단행 등 주주가치 제고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디의 주가는 연초부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월 초 1만원 후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꾸준히 오르며 최근 4만원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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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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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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