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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에스앤디, 불닭볶음면 등에 업고 실적 ‘활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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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7, 2024, 09:06:07

불닭시리즈 액상·분말 수프 원료 독점 공급
글로벌 K-푸드 열풍..주요 고객사 해외 매출 증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에스앤디가 주요 고객사 수출 확대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K-푸드 열풍 확대와 더불어 삼양식품의 불닭시리즈 해외 호조로 인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1998년 설립된 에스앤디는 지난 2021년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다. 일반기능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소재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에스앤디가 불닭시리즈의 해외 매출 호조로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불닭시리즈의 액상, 분말 수프의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함에 따라 동반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의 불닭시리즈가 한국, 중국, 동남아, 미국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지속 증가하고 있고 이는 고스란히 에스앤디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라면은 K-콘텐츠 글로벌 확산에 따라 해외시장에서의 침투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글로벌 K-푸드 열풍 확대가 주요 고객사 수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K-푸드 열풍 확대에 따른 주요 고객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따른 일반기능식품소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사업 다변화로 인한 성장 가능성도 존재한다.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의 경우 B2B(기업 간 거래) 중심에서 완제품 중심의 B2C(기업 대 소비자 거래), 자체 브랜드화 등의 사업 다변화로 매출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임상국 연구원은 "기존 식품 소재 사업을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간편식, 조미료 등 완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트렌드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건강기능식품소재의 경우 인진쑥녹차추출물(MPGT)에 대해 개별 인정형 원료 허가를 신청, 향후 매출 증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스앤디의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은 매출의 82%를 차지하고 있다. 분말형 49.9%, 액상형 32.1%로 구성돼 있다. 일반기능식품소재는 라면 수프, 가공식품, 제과 및 스낵 등 완제품 제조용 원료로 사용된다. 건강기능식품소재는 감태추출물, 미강정추출물 등이 있다.

 

올해 1분기 에스앤디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8%, 72.2% 늘어난 238억원, 35억원을 기록했다. 비수기임에도 불닭시리즈 열풍을 바탕으로 실적 성장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에스앤디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059억원, 159억원으로 전망했다.

 

박종선 연구원은 "글로벌 K-푸드의 열풍으로 주요 고객을 통한 일반기능식품소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7%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1분기 11.2%에서 14.8%로 큰 폭 상승한 것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임상국 연구원은 "K-푸드, 특히 면스낵 성장과 관련해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 최고 수혜주로 판단된다"며 "주요 고객사 수출 증가가 고스란히 실적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고, 자사주 소각 단행 등 주주가치 제고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디의 주가는 연초부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월 초 1만원 후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꾸준히 오르며 최근 4만원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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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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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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