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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미니’ 신차 5종에 원형 OLED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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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3, 2024, 16:06:28

BMW 산하 미니(MINI)브랜드 전기차 신형 모델 공개
삼성디스플레이, 미니 신모델 내 차량 OLED 납품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디스플레이는 13일 서울 성수동 S팩토리에서 열린 '더 뉴 미니 패밀리' 런칭 행사에서 업계 최초로 개발한 CID(중앙 정보 디스플레이)용 원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전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는 독일 자동체 업체 미니(MINI)의 순수 전기 모델인 '뉴 올 일렉트릭 미니 쿠퍼'와 '뉴 올 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등 5종의 신차 출시를 알리기 위해 열렸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날 선보인 미니 차량에 원형 OLED를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신차에 탑재된 9.4형(지름) 원형 OLED 패널을 별도 전시하고, CID용에 적합한 삼성 원형 OLED만의 화질을 선보였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워치용 원형 디스플레이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CID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에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크린 상단에 구멍을 내는 풀스크린 기술인 '홀 디스플레이' 기술이나 수년간 협업을 통해 개발된 원칩 DDI(디스플레이 구동 칩) 등이 장점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특히 원칩 DDI 개발은 미니(MINI)와 함께 초기 아이디어 제안부터 개발까지 협업의 결과로 만든 산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임지수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 마케팅팀 프로는 이날 행사에서 "차량용 원형 디스플레이는 직사각형 모양의 전통적인 CID 디자인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시도이다"며 "삼성의 OLED 기술력이 집약된 CID용 원형 디스플레이는 화질, 안전, 친환경 측면에서 기존 디스플레이와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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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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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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