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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부산모빌리티쇼, 벤츠·쉐보레·KGM 불참 속 주목 받는 신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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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1, 2024, 17:06:17

2년전 당시 브랜드라인업에 사실상 르노코리아만 추가
BMW·MINI 제외 수입 브랜드 불참..쉐보레·KGM도 참가 안해
르노코리아·제네시스, 전시회 통해 신차모델 첫선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이달 말 개막을 앞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참석하는 국내외 주요 완성차 브랜드가 6개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년 전에 열렸던 동 행사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번에 열리는 부산모빌리티쇼는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기존 '부산모터쇼'의 개념을 확장해 기존 자동차는 물론 자율주행 보트, 친환경 자동차 등 미래 이동수단을 전시하는 행사로 기획됩니다. 

 

참가하는 자동차 브랜드는 2년 전 진행된 행사와 엇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외 주요 완성차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르노코리아, BMW, MINI입니다.

 

하지만 2년 전과 참가 완성차업체 규모를 비교할 경우 르노코리아만 추가됐습니다. 지난 2022년 당시 동 행사에서도 현대차그룹 브랜드와 BMW 브랜드 만이 참석했는데 사실상 비슷한 규모로 치러지게 된 셈입니다. 주요 브랜드들이 이번 행사에 불참하면서 흥행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BMW와 국내 수입차 1위를 다투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불참을 선언하는 등 BMW 브랜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수입 브랜드가 전시부스를 마련하지 않는데다가 국내 주요 브랜드인 쉐보레, KG모빌리티 또한 참여하지 않으면서 흥행 열기가 가라앉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도 자동차 전시회를 찾는 관람객 수가 줄고 있고 미디어의 발달로 홍보 채널 또한 다양화됐기 때문에 홍보하는 데 있어 만만치 않은 돈이 들어가는 모터쇼에 업체들이 참여를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사실상 부산모빌리티쇼의 메인 브랜드로 평가받는 현대차는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코나 EV, ST1 등 전기차 라인업을 통해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입니다. 관람객들이 직접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승프로그램도 마련합니다.

 

기아는 6월 계약을 시작한 EV3와 함께 EV6, EV9 등의 전시와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만의 차별화된 전시존을 조성합니다. 또, 기아관 스탬프 투어, EV6의 현장 시승 이벤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입니다.

 

제네시스는 GV70, GV80 쿠페, G90 블랙 등 브랜드 주요 차종을 전시함과 동시에 출시하는 차량 3종을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지난 2022년에 참여하지 않았던 르노코리아도 올해는 행사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신차를 선보입니다. 르노코리아가 선보이는 차는 자사가 차세대 친환경 신차 개발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오로라’의 첫 모델인 하이브리드 D SUV로 글로벌 프리미어로 공개합니다. 

 

BMW와 MINI는 국내에서 최초 공개하는 차종을 비롯해 총 18가지의 모델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BMW, MINI, BMW 모토라드의 혁신적인 전기화 및 고성능 모델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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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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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우리투자증권’ 10년만에 다시 등판…임종룡의 사업다각화 시동

우리금융 ‘우리투자증권’ 10년만에 다시 등판…임종룡의 사업다각화 시동

2024.07.24 18:38: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 소속 '우리투자증권'이 오는 8월 정식출범을 위한 카운트다운에 돌입했습니다. 2014년 6월 옛 우리투자증권(현 NH투자증권)을 매각한 우리금융그룹은 10년만에 다시 증권업으로 진출하며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장 의지를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24일 정례회의를 열고 한국포스증권과 우리종합금융 합병안 및 단기금융업무 인가안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종합증권사로 업무를 영위하기 위한 한국포스증권의 투자매매업 변경 예비인가와 투자중개업 추가등록, 우리금융지주의 합병증권사(우리투자증권) 자회사 편입 승인도 의결했습니다. 이로써 지난 5월말 시작된 우리금융그룹의 우리투자증권 출범 인가절차는 마무리됐습니다. 금융당국은 민간전문가로 이뤄진 외부평가위원회 심사·실지조사를 거쳐 인가요건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관련법령상 모든 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증권을 존속법인으로 우리종금을 흡수합병해 출범하는 증권사 사명은 '우리투자증권'으로 변경됩니다. 출범일은 8월1일입니다. 우리금융그룹은 합병증권사 출범 10년내 업계 상위 10위권(톱10) 초대형 IB로 키워낸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은 현재 자기자본이 1조1500억원으로 전체 증권사 중 18위 수준입니다. 우리금융은 앞으로 증권사 추가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초대형 IB'에 걸맞는 몸집 불리기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초대형 IB가 되면 증권사가 자기자본의 2배 한도 내에서 어음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발행어음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초대형 IB 요건은 자기자본 4조원으로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등 5개사가 지정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은 우리투자증권 부활을 계기로 '선도 금융그룹' 도약을 위한 그룹 비은행 경쟁력 강화에 더욱 몰입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핵심계열사인 은행은 물론 증권-보험-카드 등으로 연결되는 수익구조 다변화는 우리금융의 오랜 바람이자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이 반드시 이루고자 하는 비전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금융은 지난 6월말 동양생명과 ABL생명 대주주인 중국 다자보험그룹과 지분인수 관련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사 중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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