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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부산모빌리티쇼, 벤츠·쉐보레·KGM 불참 속 주목 받는 신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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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1, 2024, 17:06:17

2년전 당시 브랜드라인업에 사실상 르노코리아만 추가
BMW·MINI 제외 수입 브랜드 불참..쉐보레·KGM도 참가 안해
르노코리아·제네시스, 전시회 통해 신차모델 첫선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이달 말 개막을 앞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참석하는 국내외 주요 완성차 브랜드가 6개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년 전에 열렸던 동 행사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번에 열리는 부산모빌리티쇼는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기존 '부산모터쇼'의 개념을 확장해 기존 자동차는 물론 자율주행 보트, 친환경 자동차 등 미래 이동수단을 전시하는 행사로 기획됩니다. 

 

참가하는 자동차 브랜드는 2년 전 진행된 행사와 엇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외 주요 완성차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르노코리아, BMW, MINI입니다.

 

하지만 2년 전과 참가 완성차업체 규모를 비교할 경우 르노코리아만 추가됐습니다. 지난 2022년 당시 동 행사에서도 현대차그룹 브랜드와 BMW 브랜드 만이 참석했는데 사실상 비슷한 규모로 치러지게 된 셈입니다. 주요 브랜드들이 이번 행사에 불참하면서 흥행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BMW와 국내 수입차 1위를 다투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불참을 선언하는 등 BMW 브랜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수입 브랜드가 전시부스를 마련하지 않는데다가 국내 주요 브랜드인 쉐보레, KG모빌리티 또한 참여하지 않으면서 흥행 열기가 가라앉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도 자동차 전시회를 찾는 관람객 수가 줄고 있고 미디어의 발달로 홍보 채널 또한 다양화됐기 때문에 홍보하는 데 있어 만만치 않은 돈이 들어가는 모터쇼에 업체들이 참여를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사실상 부산모빌리티쇼의 메인 브랜드로 평가받는 현대차는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코나 EV, ST1 등 전기차 라인업을 통해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입니다. 관람객들이 직접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승프로그램도 마련합니다.

 

기아는 6월 계약을 시작한 EV3와 함께 EV6, EV9 등의 전시와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만의 차별화된 전시존을 조성합니다. 또, 기아관 스탬프 투어, EV6의 현장 시승 이벤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입니다.

 

제네시스는 GV70, GV80 쿠페, G90 블랙 등 브랜드 주요 차종을 전시함과 동시에 출시하는 차량 3종을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지난 2022년에 참여하지 않았던 르노코리아도 올해는 행사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신차를 선보입니다. 르노코리아가 선보이는 차는 자사가 차세대 친환경 신차 개발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오로라’의 첫 모델인 하이브리드 D SUV로 글로벌 프리미어로 공개합니다. 

 

BMW와 MINI는 국내에서 최초 공개하는 차종을 비롯해 총 18가지의 모델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BMW, MINI, BMW 모토라드의 혁신적인 전기화 및 고성능 모델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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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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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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