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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세기 업력 DGB대구은행 ‘전국구 시중은행’ 역사적 전환…새이름은 ‘iM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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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5, 2024, 22:06:30

금융위 시중은행 전환 인가후 20일만
계열사 'iM' 브랜드 일체화 전면 변경
인뱅 디지털 강점+지방은행 관계금융
"대구 본점 둔 가장 지역적 전국은행"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967년 10월 최초의 지방은행으로 설립된 DGB대구은행이 57년만에 간판을 바꿔답니다. 금융권에서 전례가 없는 지방은행에서 '시중은행'으로의 역사적 전환을 기념하고자 'iM뱅크'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60년 업력의 '중고신인' iM뱅크는 지방(대구)에 본점을 둔 전국구 시중은행으로서 지역·업권내 보이지 않는 경계를 허물고, 고객 개개인에 특화된 디지털서비스로 차별성을 확보하며, 중소기업에는 포용적 관계금융을 제공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를 자임합니다.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5일 대구 수성동 본점에서 '그룹 NEW CI 선포식'과 함께 주력계열사 iM뱅크(DGB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 및 사명 변경에 따른 본점 간판 제막식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원회가 지난 5월16일 열린 제9차 정례회의에서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위한 은행업 인가를 의결하고부터 20일만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 겸 iM뱅크 은행장, 김태오 전 DGB금융그룹 회장, 백지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 대구은행지부 위원장, 홍준표 대구시장, 김철호 금융감독원 대구경북지원장,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백서재 대구경영자회 회장, 이종원 대구경북미래경영자회 회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황병우 회장은 이 자리에서 "전국구 시중은행으로 재탄생한 iM뱅크는 지방은행에서 시중은행으로 전환된 첫 사례"라며 "앞으로 디지털 접근성·비용 효율성 같은 인터넷전문은행 장점과 중소기업 금융 노하우를 갖춘 지역은행의 장점을 발휘해 대구에 본점을 둔 가장 지역적인 전국은행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기업고객을 위한 관계형 금융 확대 및 전국 점포망 구축 ▲개인고객을 위한 편리한 디지털 상품 공급과 포용금융 확대 ▲핀테크와 개방적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 ▲지역사회와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금융 등 전략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처음 공개된 새로운 CI는 시중금융그룹 위상에 걸맞은 신뢰와 안정감을 전달하면서 지난 57년간 지속가능경영과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온 DGB를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DGB금융은 설명합니다.


반세기를 이어온 기존 심벌을 재해석해 DGB 유구한 전통을 계승하고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Boundless(경계가 없는)'와 'Go Beyond'를 반영해 변화와 혁신 의지를 담았습니다. 또 모든 계열사 iM 브랜드 일체화를 통해 전국 고객과 함께할 새로운 금융그룹 미래와 희망을 시각화했습니다.

 


CI 좌측 직사각형은 소문자 'i'를 연상시키며 '나에게 맞춰진 똑똑한 금융'이라는 의미를 담았고 중간에는 'M'의 포개짐을 형상화하며 '따뜻한 관계형 금융'이라는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푸르른 '새싹' 이미지, 미래 희망을 상징하는 '파랑새의 날갯짓' 이미지를 중의적으로 담아 새로움과 미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반영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중은행 전환에 따라 더 적극적인 ESG경영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기부플랫폼 '체리'와 함께 현장기부를 진행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한 기부를 가능하게 한 기부플랫폼 체리와 협력해 iM뱅크앱내 '기부하기' 기능을 신설했고 누구나 손쉽게 나눔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태어나는 iM뱅크 사명 변경과 CI 발표행사에 참석한 임직원 현장 기부액에 더해 은행의 최초 창립연도인 1967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총 1967만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모금액은 자립청소년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야나'에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DGB금융 관계자는 "iM뱅크는 5월27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상호변경을 위한 정관개정을 결의했다"며 "비은행계열사 역시 같은 날 정관변경을 시행해 5일부터 공식적으로 새로운 상호와 CI를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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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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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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