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tribution 사회공헌

볼보트럭코리아·볼보그룹코리아, 국내 5개 학교에 장학금 전달

URL복사

Monday, May 13, 2024, 15:05:50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 일환 장학금 4000만원 전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AB Volvo Seasonal Gift)'의 일환으로 5개 학교에 미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총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볼보트럭코리아에 따르면,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 시작된 볼보그룹의 CSR 프로그램으로 변화를 만들고 삶의 질을 개선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례 기부 캠페인으로 진행 중입니다.

 

볼보그룹은 매년 전 세계 그룹 내 조직과 직원을 대표해 일련의 기부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기부 프로그램 주제로는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등 STEM 분야 인재들의 교육지원 프로젝트가 선정됐습니다.

 

장학금이 전달된 5개 학교의 경우 한국폴리텍대학교, 선문대학교, 부산대학교, 구미대학교,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입니다.

 

볼보트럭코리아와 볼보그룹코리아는 미래 기술인재들에게 풍부한 자원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폴리텍대학교 춘천캠퍼스와 강릉캠퍼스, 선문대학교 등과 각각 산학협력 MOU을 맺고 선발된 약 20명의 학생들에게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협약으로 장학금 기부는 물론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캠퍼스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수도권 및 충청권에 재학중인 미래 정비사들과 기술을 교류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한 직업훈련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해줄 수 있는 활동을 프로그램으로 기획했습니다.

 

이 밖에도, 볼보트럭코리아가 진행해 오고 있는 '여성 정비사 양성 프로젝트'를 연계해 MOU를 체결한 교육기관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코리아는 자체 테크니컬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의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상용차 정비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정비 기술 및 전문성 등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우리은행, 판교 테크원타워 1조2800억원 금융주선 성공

우리은행, 판교 테크원타워 1조2800억원 금융주선 성공

2025.09.26 10:42:4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프라임 오피스 빌딩인 판교 테크원타워 매입을 위한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의 1조2800억원 규모 선순위 대출과 우선주 구조화여신 금융주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판교 테크원타워는 판교역과 직결되는 판교 핵심 업무권역에 위치해 카카오뱅크, 네이버 등이 입주한 IT기업의 산실로 연 면적 약 6만평 규모의 판교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빌딩입니다. 판교 테크원타워는 올해 오피스 매물 최대어로, 매각 입찰에는 국내외 다수의 투자자가 참여했으며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이 설립한 리츠가 약 2조원에 매입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컨소시엄의 니즈를 파악하고 거래구조에 적합한 우선주 투자금 조달구조를 제안해 단독 금융주선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우선주 구조화 여신 1740억원은 우리투자증권과 공동주선하며 계열사간 성공적인 시너지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모집금액을 크게 상회하는 국내 주요 금융기관과 기관투자자들의 참여로 선순위 대출과 우선주 구조화금융 모두 성공적으로 주선 완료했습니다. 우리은행이 금융주선 한 우선주 투자와 선순위 담보대출에는 주간사인 우리은행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삼성화재 △MG새마을금고중앙회 등 주요 기관투자자와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국내 주요 시중은행이 참여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판교 업무지역 핵심에 위치한 대형 프라임 오피스 자산의 금융주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국내 부동산 및 구조화금융 시장에서 금융주선 경쟁력과 전문역량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프라임급 오피스자산 금융주선 및 투자에서 선도적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