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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한정판 햅쌀밥으로 만든 도시락 드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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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1, 2016, 11:10:41

다음달까지 ‘햅쌀도시락’ 한정 판매..햅쌀 중량 10%로 늘려 9가지 반찬과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햅쌀로 지은 밥으로 만든 도시락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햅쌀 수확 시기에 맞춰 11월까지 한정 판매하는 햅쌀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11월부터 GS25에서 판매하는 모든 도시락·김밥·주먹밥(이하 미반상품)에 사용되는 밥은 올해 수확한 햅쌀로 지어 사용하고, 햅쌀사용 스티커를 붙여 고객들에게 햅쌀로 지은 밥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GS25는 매년 햅쌀이 수확되면 모든 미반상품의 밥을 햅쌀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다음해 햅쌀이 나올 때까지 농협으로부터 3일 이내 도정된 쌀만을 공급받아 미반상품을 만들어 왔다.

 

올해는 미반상품의 쌀을 변경하는 것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햅쌀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 햅쌀임을 인지하고 취식해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햅쌀도시락까지 선보이게 된 것.

 

햅쌀도시락은 햅쌀을 알리기 위해 만든 도시락인 만큼 햅쌀밥의 중량을 10% 늘려 밥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고슬고슬한 햅쌀밥과 맛있고 다양한 반찬으로 한 상을 푸짐하게 즐기는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이번 도시락을 준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햅쌀밥과 함께 그릴불고기·치킨가라아게·오리주물럭·도라지구이·계란말이에 콩나물볶음·고추잎나물·총알새송이버섯볶음·볶음김치까지 총 9종류의 감칠맛 나는 반찬으로 구성해 정찬의 느낌을 살려냈다. 가격은 4000.

 

GS25가 이처럼 햅쌀 사용을 적극 알리는 것은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루머와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다. 편의점 먹거리에 몇 년 묵은 쌀이 사용된다는 루머와 이를 사실로 받아들이는 고객들이 있어 지속적으로 햅쌀 사용을 알려오고 있는 것.

 

GS25는 밥을 짓는 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퀄리티 높은 도시락을 지속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에 도시락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쌀 소비 촉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도시락이 큰 인기를 끌면서 GS25의 올해 쌀 매입량은 지난해를 넘어서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쌀 8500톤을 매입해 지난해 1년 전체 매입량인 7800톤을 넘어섰다. GS25는 올해 말까지 17000톤의 쌀을 매입해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인당 1년간 쌀 소비량은 62.9kg으로, 17000톤은 27만명이 1년간 먹을 수 있는 양이다. 2015년 말 기준 경주시 인구가 259773명임을 감안하면 경주시 인구 전체가 1년간 소비하고도 남는 양인 것. (경주 시 인구 통계청 자료)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 MD“GS25는 매년 그해 수확된 햅쌀을 사용해 다음해 햅쌀이 나올 때까지 3일 이내 도정된 쌀만을 사용해 밥맛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는 햅쌀 스티커 부착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햅쌀도시락까지 출시해 고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만족스러운 도시락을 제공하면서 햅쌀 사용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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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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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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