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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533가구 4월 일반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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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3, 2024, 10:03:54

중소형 타입 구성..인프라 다양하게 갖춰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경기 광명시 광명9R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습니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5개동, 총 150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39~59㎡ 총 53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전용 타입 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39㎡ 90가구 ▲49㎡ 138가구 ▲59㎡A 197가구 ▲59㎡B1 44가구 ▲59㎡B2 12가구 ▲59㎡C 52가구 등입니다.

 

분양 측에 따르면,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총 2만5000여가구가 들어서는 광명뉴타운에 조성돼 교통, 교육, 문화, 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요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수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KTX 광명역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으며 광명사거리역에서 2정거장 거리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는 추후 GTX-D 노선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도시첨단산업단지, 일반산업단지, 유통단지, 공공주택지구 등으로 구성되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도 차량으로 20분대 거리에 있으며 가산디지털단지 등 기존 산업단지도 가깝게 자리해 배후주거지로 기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접하며, 초중고 등 교육시설도 가까워 입주민 자녀들의 통학환경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 안양천과 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가 도입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서울과 맞붙은 이른바 '준서울' 지역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브랜드 대단지"라며 "최근 전세사기 이슈와 잇따른 분양가 상승기조가 맞물려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주택 마련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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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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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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