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와이즈에이아이, 유앤아이의원에 AI 고객센터 구축

URL복사

Monday, March 11, 2024, 14:03:47

AI 고객센터 플랫폼 ‘쌤’ 활용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미용 전문 의료기관 유앤아이의원 전국 30개 지점에 인공지능(AI) 고객센터(AICC)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AI 고객센터 플랫폼 ''쌤(SSAM)'을 활용해 AICC 구축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쌤은 문의부터 진료 및 상담 예약까지 가능한 AI 기반의 고객 응대 종합 패키지 솔루션이다.

 

회사 측은 AICC에 신기술을 적용해 포기호 비중을 낮추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포기호란 상담원 연결까지 기다리다 전화 연결을 포기하는 상황을 뜻한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와이즈에이아이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CS(고객 응대) 업무 비중이 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2025.11.04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과 ‘ISO 37301(규범준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처음 ISO 37001을 취득한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유지했으며, 올해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ISO 인증은 기업의 부패방지 체계와 준법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표이사 직속 투명경영실 운영, 임직원 윤리 서약, 내부 신고 채널 운영 등 실질적 통제 체계가 긍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전국 매장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 감사와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위반 시 즉각 조치하는 절차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반으로 부서별 리스크 점검과 통제 수단 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고객과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반부패·준법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준법·투명경영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