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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4년형 ‘LG 사운드바’ 출시…“AI로 스마트 청음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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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24, 11:03:00

TV 스피커와 동시 활용…TV와의 연계 기능 강화
세계 최초로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 탑재
AI 소리 분석 통해 공감 맞춤 입체 음향 구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024년형 LG 사운드바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LG 사운드바 신제품은 사운드바와 TV 스피커 동시 활용, 음향 손실 없는 무선 연결 등 TV와의 연계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AI를 기반으로 ▲시청 위치 ▲공간 구조 ▲콘텐츠 장르 등을 고려한 입체 음향을 구현합니다.

 

대표 모델인 'S95TR'은 세계 최초로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 3개를 탑재한 본체를 포함해 ▲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입체음향을 내는 '리어 스피커' 등 총 15개의 채널(9.1.5)을 지원하며 최대 출력은 810와트입니다.

 

해당 제품은 사운드바와 TV의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하는 '와우 오케스트라(WOW Orchestra)'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와우캐스트(WOWCAST)' 기능으로 올레드, QNED 등 프리미엄 LG TV와 무선 연결 중에도 돌비의 최신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합니다. 여기에 'DTS:X' 등 입체음향기술과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HDMI eARC' 기능도 함께 지원합니다.

 

사운드바 조작은 TV 리모컨으로 LG TV의 webOS 홈화면 메뉴에서 사운드바 설정 상태를 확인하거나 음악, 영화, 스포츠 등 맞춤형 사운드 모드 및 음량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리의 반사를 AI가 분석해 실내 공간의 크기와 형태를 감지하고, 소리를 보정하는 AI 룸 캘리브레이션(AI Room Calibration) 기능은 청취자의 위치와 후방 스피커가 설치된 위치를 파악해 음향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제품 연결성을 통해 구글 크롬캐스트, 애플 에어플레이2 등을 지원하고 타이달,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출시되는 'S70TR'은 QNED TV와 함께 구입시 전용 벽걸이 브라켓을 활용해 시공 없이 설치 가능하며 별도 연결 기기 없이 후방 스피커간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2024년형 LG 사운드바는 이달 말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되며 국내 출하가는 각각 S95TR이 189만9000원, S70TR은 69만9000원입니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 전무는 "AI로 한 차원 진화한 입체 음향은 물론이고 프리미엄 LG TV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기능, 편리한 UI까지 모두 갖춘 'LG 사운드바'로 탁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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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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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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