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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준비로 유통가 동분서주…올 봄 패션 유행 트렌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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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0, 2024, 10:02:22

롯데쇼핑·위메프·미쏘·W컨셉 봄 신상 소개
오락가락 날씨에 니트·가디건 매출 9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층 포근해진 날씨에 두꺼운 패딩을 벗고 가벼운 옷차림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가 봄 맞이 패션 브랜드 행사를 통해 신상품을 홍보하고 봄 시즌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패션부터 아웃도어, 쥬얼리까지 테마와 종류가 다양합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오는 25일까지 '온앤더패션 위크'를 열고 ‘오피스코어 룩’ 패션 상품을 제안합니다. 이는 직장인을 연상시키는 단정한 스타일로, 슬림핏 스타일의 셔츠나 가디건 등의 상의에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미디 스커트,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의 가방과 신발 등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재킷'을 중심으로 울 블렌드 재킷, 트위드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온앤온 벌룬 슬리브 울 블렌드 자켓', '올리브데올리브 울 블렌드 부클 라운드 넥 자켓', '룩캐스트 베카 트위드 자켓'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포인트를 주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빅백'도 판매합니다. 

 

또 오는 22~25일 폴로 랄프 로렌과 손잡고 '오픈런' 행사를 통해 폴로 랄프 로렌의 봄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 및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엘포인트 1만5000점을 적립해줍니다.

 


최근 평균 기온이 오르면서 봄 패션 아이템 구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메프에서 2월(1~15일)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청자켓(60%)과 야구점퍼로 불리는 바시티(929%)의 거래액이 크게 늘었습니다. 아침 저녁 일교차가 큰 날씨에 니트·가디건(△90%)과 경량패딩(△72%), 패딩조끼(△110%)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수요를 반영해 위메프는 ‘패션아울렛’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250여개 브랜드와 패션/잡화 상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합니다. 이번 패션아울렛 대표 상품으로 올리비아로렌 니트(4000원대~), 르샵 가디건(9000원대~), 후아유 오버핏 셔츠(1만2000원대~) 등을 준비했습니다.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겨냥한 아디다스 어드밴티지 운동화(1만5000원대~), 푸마 플리스 자켓(3만5000원대~) 등 스포츠 의류부터 신학기를 맞아 네파키즈 트레이닝세트(3만1000원대~), 아가방 맨투맨 상하세트(1만7000원대~) 등 등원룩까지 특가에 준비했습니다.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는 봄 맞이 ‘스프링 데이트’ 룩북을 제안합니다. 이번 룩북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솔로지옥3’에 출연한 윤하정이 모델로 참여했습니다. 윤하정은 ‘러블리’, ‘캐주얼’, ‘쿨&시크’ 세 가지 콘셉트로 봄에 활용할 수 있는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화보는 트위드 재킷을 비롯해 블루종 재킷, 테일러드 크롭 재킷 등 아우터웨어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이너웨어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윤하정과 협업한 컬렉션은 오는 2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인 미쏘닷컴에서 혜택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봄 트렌드를 소개하는 ‘프리쇼’ 행사를 전개합니다. 프리쇼는 계절이 바뀔 때 새 패션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W컨셉의 대표 행사로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신상품 발매에 맞춰 4번 진행하고 있습니다. W컨셉이 꼽은 올 봄 여성복 트렌드는 '모던', '페미닌', '케주얼'입니다.

 

모던룩은 미니멀리즘 패션의 유행과 궤를 같이합니다. 올해도 클래식하지만 본질에 집중하는 미니멀리즘 패션이 인기를 끌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봄에 많이 찾는 의류 상품인 재킷, 가디건, 블라우스, 미니스커트, 원피스 등에서도 소재나 독창적인 디자인 등을 강조하는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발레코어 영향에 따른 ‘페미닌룩’과 함께 팬데믹 후 편한 옷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캐주얼룩’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쇼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열리며 프론트로우, 던스트, 비에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르메메 등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봄 신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용철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이번 봄 시즌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디지털 런웨이 콘셉트의 숏폼 영상과 패션 화보를 동시에 제작했다"며 "프리쇼에서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팁을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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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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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한국어 특화’ A.X 4.0 오픈소스 공개… “최고 수준 한국어 처리”

SKT, ‘한국어 특화’ A.X 4.0 오픈소스 공개… “최고 수준 한국어 처리”

2025.07.03 11:37: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한국어 특화 LLM인 A.X(에이닷 엑스) 4.0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SKT는 이날 오전 글로벌 오픈소스 커뮤니티 허깅페이스(Hugging Face)를 통해 A.X 4.0의 표준 모델과 경량 모델 2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A.X 4.0은 현존 대규모 언어 모델(LLM) 중에서도 최상급의 한국어 처리 효율성은 물론 데이터 보안을 고려한 설계, 그리고 로컬 환경에서의 운영 가능성 등이 강점이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오픈소스 모델인 Qwen2.5에 방대한 한국어 데이터를 추가로 학습시켜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SKT는 A.X 4.0의 토크나이저를 자체 설계·적용해 높은 수준의 한국어 처리 역량을 구현했습니다. 자체 테스트 결과 같은 한국어 문장을 입력했을 때 GPT-4o보다 A.X 4.0이 약 33%가량 높은 토큰 효율을 기록하며 다른 LLM 대비 높은 정보 처리용량에 비용 절감까지 가능합니다. 토크나이저(Tokenizer)는 문장의 구조를 분석해 토큰으로 분할하는 작업 도구를 의미합니다. A.X 4.0은 대표적인 한국어 능력 평가 벤치마크인 KMMLU2)에서 78.3점을 기록하여 GPT-4o(72.5점)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으며 한국어 및 한국 문화 벤치마크인 CLIcK에서도 83.5점을 획득해 GPT-4o(80.2점)보다 더 높은 한국 문화 이해도를 보였습니다. SKT는 A.X 4.0를 기업 내부 서버에 직접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제공해 기업들이 데이터 보안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A.X 4.0 개발 과정에서도 대규모 학습(CPT)의 전 과정을 외부와 연동 없이 자체 데이터로 학습해 데이터의 주권도 확보한 바 있습니다. 표준 모델은 720억개(72B), 경량 모델은 70억개(7B)의 매개변수를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이 목적에 맞춰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KT는 이미 A.X 4.0을 지난 5월 에이닷 통화 요약에 적용 및 활용하고 있으며 추후 자사는 물론 SK그룹 내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SKT가 이번에 선보인 모델로 기업들은 파생형 모델을 개발할 수 있고 연구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이번 A.X 4.0 지식형 모델의 오픈소스 공개와 동시에 추론형 모델의 발표도 앞두고 있습니다. SKT는 이달 중으로 수학 문제 해결과 코드 개발 능력이 강화된 추론형 모델을 공개하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동시에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수준까지 모델을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또한, 소버린 AI 관점에서 A.X 3.0에 적용한 프롬 스크래치(모델의 맨 처음 단계부터 모두 직접 구축) 방식도 병행하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속 모델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김지원 SKT AI Model Lab장은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기업 시장에서 한국어 특화 LLM으로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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