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tribution 사회공헌

SK하이닉스, 반도체 불황에도 ‘행복나눔기금’ 23억원 기탁

URL복사

Thursday, February 15, 2024, 16:02:14

14년간 누적 기탁액 322억 원… 취약계층과 미래인재 지원
우수 기부자, 봉사자 등에게 '행복나눔실천상' 시상식도 진행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가 SK하이닉스 본사에서 열린 '2024 행복나눔기금 전달식'을 통해 '행복나눔기금' 22억9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가 2011년부터 취약계층 지원 등의 목적으로 운영해 온 행복나눔기금은 임직원이 모금한 만큼 회사가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됩니다. 누적 기탁액은 약 322억원입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5월 누적 모금액 300억원을 달성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습니다.

 

지난 2023년 반도체 불황 속에서도 SK하이닉스의 기부금은 전년 대비 1억3000만원 늘어났습니다. 지난해에는 ▲치매 노인과 발달장애인 실종을 예방하는 '행복 GPS(1603명)' ▲독거 노인 대상 AI 스피커를 지원하는 '실버프렌드(1000명)' ▲결식 아동 대상 식사를 지원하는 '행복도시락(710명)' ▲지역사회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ICT 인재를 양성하는 '하인슈타인(5130명)' ▲아동/청소년 대상 ICT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복 ICT STUDY LAB(2283명)' 등 사업에 기금이 쓰였습니다.

 

지난 14일 열린 전달식에는 사내 우수 기부자와 봉사자를 격려하는 시상식도 함께 열려 안재석, 허혜은, 오지환, 김유미 사원 등이 '행복나눔실천상'을 수상했습니다.

 

김동섭 SK하이닉스 사장은 전달식에서 "행복나눔기금은 회사가 2011년 시작해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도 한결같이 지속해 온 역사가 담긴 기금"이라며 "지난해 누적 기탁액 300억원을 돌파했는데, 이 흐름을 이어가 기금이 지역사회 곳곳에 필요한 온기를 전달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