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간편 상차림부터 공연까지…유통업계 설 기획전 분주

URL복사

Tuesday, January 30, 2024, 10:01:15

명절 상차림·제수용품도 간편 선호 트렌드
나흘 짧은 연휴 맞춰 호텔, 뮤지컬도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설을 앞두고 기획전 준비로 분주합니다. 간편한 명절 상차림을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명절 음식 간편식과 제수용품 등을 할인합니다. 짧은 설 연휴 기간과 얼리버드 고객을 겨냥해 호텔과 뮤지컬 등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간편 제수음식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2월 15일까지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떡국떡, 사골 육수, 참기름 등 총 50여종으로 지난 설 대비 상품 수를 약 7% 확대했습니다.

 

상품별 추가 할인 행사로 오는 15일까지 '피코크 찰진 우리쌀떡국떡' 등 행사 상품 약 18종을 추가 20% 할인 판매합니다.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외에도 2월 2일~15일까지 이마트 자연주의 브랜드의 간편 제수용품들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은 2월 11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CJ 떡갈비 스테이크'를 35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LA식 갈비'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 판매합니다. 트레이더스 델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고사리, 도라지 등 구성의 '모둠나물'을 9000원대에 팝니다.

 

롯데온은 2월 6일까지 설 맞이 '온세일 - 설레는 혜택, 날마다 쇼핑' 행사를 진행합니다.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명절 선물 및 차례 준비 음식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늘의 특가, 인기 상품,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에 따라 인기 상품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광천김, 수예당, 동국제약, 애경 등 선물세트 상품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음달 2일까지 '팸쿡 영광 법성포 참굴비 명절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31일까지는 '청풍명월한우'와 손잡고 '오픈런' 행사를 운영합니다.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한우'의 고객 부담을 낮추고자 준비한 행사로, 롯데온 단독 구성 상품 및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1등급 한우 실속 4호'를 9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G마켓과 옥션은 2월 6일까지 진행하는 명절 프로모션 ‘설 빅세일’을 통해 3만원 미만의 저가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입니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 비중을 지난해 행사 대비 약 15% 늘렸습니다. 1만원대 이하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레노마 양말세트’(2족)를 4000원대에 팝니다.

 

3만원 이하 추천 상품으로는 ‘토니모리 화장품 기획세트’와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 27m 30롤 2팩’ 등을 마련했습니다. 축산선물세트도 가성비 구성으로 기획해 ‘한우 명작 선물세트 1호’ 등 5만원대 이하 상품을 다양하게 구비했습니다. 

 

컬리는 2월 9일까지 ‘설 상차림의 모든 것’ 기획전을 열고 수산, 정육, 채소, 과일 등 신선 식품부터 간편식까지 총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35% 할인 판매합니다. 명절에 수요가 높은 LA갈비, 황태포, 고기완자, 굴비, 두부, 계란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컬리x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 등 컬리 온리 떡국 간편식도 내놨습니다. 반찬가게 ‘시화당’의 명절 한정 상차림 세트는 7가지 전과 삼색나물, 아롱사태 갈비찜, 잡채 세트를 2월 8~10일 중 원하는 날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컬리는 2월 9일까지 ‘설 선물세트 특선’ 기획전도 운영합니다.

 

위메프는 짧은 설 연휴 수요를 겨냥해 숙박·공연·체험 할인 대전을 펼칩니다. 2월 7일까지 단독으로 '신라스테이' 전지점을 최대 12% 할인합니다. 여유로운 명절 설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객실부터 봄맞이 얼리버드 상품까지 확보했습니다.

 

연휴를 앞두고 이달 31일까지 '문화데이'를 개최합니다. 뮤지컬 마리앙투아네트, 뮤지컬 캐치!티니핑-강동, 고양 매직 플로우 원더래빗 등을 할인가에 팝니다. ‘플레이특가데이’에서는 키자니아 서울/부산,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설악워터피아 나이트스파 등 여행부터 E티켓을 한자리에 선보입니다.

 

권민수 위메프 옴니플러스사업본부장은 "나흘이라는 짧은 설 연휴로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숙박부터 E티켓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위메프가 준비한 상품들을 활용해 가족, 친지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가정의 달이자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손님맞이에 나섭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봄 맞이 집꾸미기 행사를 열고 가족·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와 디즈니 캐릭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오는 11일까지 봄맞이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처음 개최합니다. ‘집꾸족’을 겨냥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려는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리빙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릴렉스 가구를 비롯해 인기 가구를 단독 특가로 선보입니다. 다우닝·에싸·자코모 등 브랜드의 리클라이너와 소파를 최대 50% 할인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에르고시스템 의자는 점포당 10개 한정으로, 흙표흙침대와 건강기능성 침대도 할인가에 판매돼 부모님 선물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용품도 마련했습니다. 와인오프너, 벽시계 등 데코 소품과 타올·바디용품 선물세트, 휘슬러 팬과 빌레로이앤보흐 찬기세트 등이 최대 40% 할인됩니다. 여름철을 겨냥한 냉감 침구 기획전도 15일까지 이어지며 세사·알레르망 등 주요 브랜드는 단독 컬래버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또 침대 브랜드 옌센은 잠실점에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엽니다. 오픈을 기념해 전 품목 20% 할인과 추가 10%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10%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쇼핑 혜택을 더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시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본점 헤리티지 뮤지엄에서는 개관 첫 전시로 ‘명동 살롱: The Heritage’를 선보입니다. 1950~60년대 서울 명동 일대의 모습을 담은 1세대 사진가 성두경, 임응식, 한영수의 작품을 통해 본점 건물이 지닌 역사성과 공간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 해당 전시는 ‘서울이 지닌 옛 모습’을 주제로 사진뿐 아니라 다양한 시대 소품, 당시 유행했던 살롱 문화를 함께 전시해 시각·청각·공간적 경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관람객이 과거 서울의 거리 풍경과 일상을 담은 기록물들을 감상하고 백화점 공간 속에 깃든 문화적 맥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는 6월 말까지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주제로 한 전시 ‘The Things Called Love’를 진행합니다. 8명의 작가가 참여해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유머와 상상력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 외에도 반려동물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대전신세계갤러리는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전시를 통해 아이들과 수집가 모두를 위한 체험 공간을 꾸몄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을 배경으로 한 플레이모빌 디오라마, 포토존, 키링 만들기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황금연휴 나들이객을 노립니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5월 한 달간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즈니 스토어 아태지역 슬로건을 중심으로, 전국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꾸며진 테마 연출과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매장 곳곳에는 페이스 페인팅, 컬러링, 풍선 증정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디즈니 스토어가 입점하지 않은 10개 점포에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특히 디즈니 프린세스 복장을 체험할 수 있는 AR 피팅룸과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울렛 매장에서는 주말과 공휴일마다 퍼레이드와 타악 공연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디즈니 팬아트 콘테스트도 열립니다. 5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즈니 스토어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우수작에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는 피규어 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