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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 정정윤 CSO·윤명옥 CMO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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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9, 2024, 13:01:09

2월 1일 부로 직무 수행..기업 성장전략 수립 주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M 한국사업장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인 정정윤 전무가 최고 전략 책임자(CSO)로 자리를 이동합니다. 신임 CMO 자리에는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무가 선임됐습니다.

 

GM은 29일 한국사업장 CSO, CMO 임원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정정윤 전무는 한국사업장 초대 CSO로 임명되며 오는 2월 1일 부로 새 역할을 맡게 됐습니다.

 

정 전무는 지난 2003년 GM에 입사한 이후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의 여러 직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이후 지난 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으로 임명됐으며, 2022년 11월에는 한국사업장의 CMO로 임명되어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해 왔습니다.

 

정 전무는 향후 회사의 커머셜 및 내수 시장 운영의 중장기적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이끌게 됩니다.

 

신임 CMO로는 윤명옥 전무가 임명돼 오는 2월 1일 부로 직책을 수행하게 됐습니다. 윤 전무는 CMO와 함께 기존 맡고 있던 커뮤니케이션 총괄 역할을 겸임합니다.

 

윤 전무는 지난 1997년부터 지난 27년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활동하며 전문가로 입지를 쌓아 왔습니다.

 

GM에는 지난 2019년 입사해 GM 해외사업부문의 기업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으며, 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했습니다.

 

윤 전무는 기존 커뮤니케이션 업무와 더불어 내수 판매와 캐딜락, 쉐보레, GMC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주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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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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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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