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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딸기에 파묻힌 식품업계…딸기 시즌 신제품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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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8, 2024, 01:01:31

딸기 시즌 돌입..1~3월 딸기 음료 판매 증가
딸기 쉐이크·음료·아이스크림·푸딩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딸기를 활용한 쉐이크부터 라떼, 도넛, 딸기 케이크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겨울철인 1~3월 특히 딸기 시즌 제품 판매가 증가하는 만큼 프로모션 이벤트를 확대해 고객 시선끌기에 나섭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딸기의 사랑스러운 순간'를 콘셉트로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슈크림 딸기 쉐이크’, ‘젤라또 딸기 라떼’, ‘프루티 빅 리프레셔’ 등 음료 3종입니다.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겨냥해 케이크 ‘스트로베리 스윗 하트’도 이달 31일 출시 예정입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딸기 신제품 음료 구매 시 1000원 혜택 혹은 3+1 쿠폰을 증정합니다. 또 2월 1일 오후 8시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4%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딸기 시즌 음료 신제품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를 출시합니다. 지난해 봄 출시했던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음료 ‘요거트 블라스트(플레인, 유자, 납작복숭아)’의 신규 라인업 제품입니다. 요거트에 국산 설향 딸기를 함유해 달콤함을 강조했습니다.


메가MGC커피도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시즌은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신메뉴 5종과 함께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로 구성됐습니다. 

 

 

기존 상시로 판매되던 딸기 메뉴 외에 딸기&레몬과 딸기&초코 등 인기 플레이버 조합을 선보였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디저트 메뉴 2종도 출시했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은 바닐라 크림 베이스에 계란과자가 박혀 있는 브레드 푸딩 메뉴입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딸기 시즌 메뉴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개월 만에 37만잔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1월 30일과 12월 14일 2차로 나눠 출시된 폴 바셋의 2023~2024년 딸기 시즌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 라떼, 생과일주스 등 총 6종입니다. 12월까지의 판매 수량은 37만2000잔으로 전년 대비 56% 늘었습니다. 하루에 1만1000잔씩 팔린 꼴입니다.

 

전체 6종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으로 15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음료 중에서는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가 12만 잔 넘게 팔렸습니다. 재출시된 ‘소잘 설향 딸기 우유’의 경우 지난 12월 14일 2차로 출시된 메뉴임에도 딸기 시즌 음료 중 최다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을 출시합니다. 지난 연말 선보인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은 12월에만 60만개, 지난해 총 18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연말에 이어 ‘웰컴 투 베리 가든’을 테마로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 홀&조각 케이크와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 등 케이크 3종을 준비했습니다. ‘생딸기 바스켓’은 과일 바구니 콘셉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케이크 시트에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콤포트를 더하고, 생딸기와 블루베리를 올렸습니다.

 

GFFG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는 '크림 앤 스트로베리'를 테마로 시즌 한정 메뉴 7종(도넛 4종·음료 3종)을 선보입니다. 도넛 4종은 바닐라 커스터드와 딸기우유 생크림, 딸기잼으로 이뤄진 ‘딸기 우유 생크림’을 포함해 ‘딸기 카스테라’, ‘생딸기 마스카포네’, ‘딸기 요거트 크림’이 출시됩니다.

 

음료 3종은 딸기 라떼에 바닐라 슈크림을 얹은 ‘슈크림 딸기 라떼’와 딸기 요거트에 화이트 펄을 넣은 ‘딸기 요거트 펄’, 딸기와 레몬에 자스민티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자스민티’를 준비했습니다. 신메뉴는 3월 12일까지 전국(일부 제외) 노티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노티드 관계자는 "딸기 시즌 메뉴 출시를 위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시그니처 크림에 딸기를 더한 크림 앤 스트로베리 테마를 기획했다"며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운 신메뉴와 함께 달콤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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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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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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