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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청각장애 고객에 영상통화로 수어상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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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1, 2024, 14:01:34

외부기관 중계상담 한계·불편함 해소
수어교육 수료한 전문상담사 일선 배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은 청각장애 고객과 콜센터 상담사가 영상통화를 통해 수어로 직접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상담서비스는 생명보험업계에서 처음 제공되는 것입니다.


기존엔 외부기관인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상담으로 직접상담이 아닌 중계사를 통한 3자통화라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담당할 삼성생명 전문상담사 3명은 6개월간의 수어교육원 위탁교육을 수료했습니다.


양은화 전문상담사는 "교육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청각장애 고객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열심히 배웠다"며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수어상담이 필요한 청각장애 고객은 삼성생명 대표번호나 보이는ARS를 통해 영상상담 예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접수후엔 예약완료문자가 고객에 발송되고 1시간내 전문상담사가 전화해 영상으로 수어상담이 이뤄집니다.


현재 계약조회·증명서발급 업무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상담가능한 업무범위 확대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청각장애 고객이 보험 관련 상담을 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영상통화를 활용한 수어상담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고객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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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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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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