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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화장지, 면적 줄여서 가격을 낮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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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16, 11:10:25

편의점 브랜드 365플러스, 지폭 19mm 줄인 신제품 개발..환경보호 기여 기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사용면적은 줄이고 가격은 낮춘 화장지를 선보인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의 편의점 브랜드 365플러스는 국내 처음으로 시중 제품보다 지폭을 19mm 줄인 지름 79mm짜리 화장지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최대 펄프 제지회사 Asia Pulp & Paper의 한국 파트너인 그랜드유니버셜 코리아와 함께 개발했다.

 

헬로 스마트 3겹 데코 화장지’(79mm*25M*30)는 두 회사가 6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만든 제품이다. 100% 순수 천연펄프를 사용하고 무형광·무포름알데히드·3겹 데코엠보싱 흡수층을 갖춘 프리미엄급 화장지로 ISO9001 품질인증마크도 획득했다.

 

통상적인 시중 화장지가 지폭이 98mm, 일부 프리미엄 제품이 107mm인 것에 비해 지폭을 20~26%(19mm~28mm) 줄인 셈이다.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면적만 상품화해 가계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펄프 사용량 절감을 통해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란 설명이다.

 

이에 따라 판매가격도 크게 낮춰 오는 26일까지 출시 기념 특가는 30롤 한 팩당 6900, 개당 230원 수준으로 시중 화장지(17900~21900)보다 저렴하다. 27일 이후 정상 판매가 역시 22~36%가량 낮은 13800원에 형성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수 개월간의 고객 조사와 실험을 통해 낭비되는 면적은 줄이고 품질과 만족도는 높인 경제적인 화장지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협력회사의 펄프 생산량 기준 연간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살리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정진국 홈플러스 바이어는 협력회사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최근 1인 가구 등 편의점을 통해 장보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365플러스의 여러 생활편의 상품의 가성비를 높여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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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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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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