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와 SSG닷컴은 2024년 설(2월 10일)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사전예약 기간 행사카드로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하며 구매 시기와 결제 금액대 구간에 따라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총 37일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에서 사전예약 매출 비중은 2021년 설 43%에서 지난해 45%, 올해 설은 46.4%로 꾸준한 증가세입니다. 올해는 사전예약 비중이 처음으로 50%를 넘길 전망입니다.
이마트는 한우 세트에서 10만원대 세트 물량을 늘렸고 스테디셀러 한우 세트는 올해 설 대비 가격을 낮췄습니다. 지난 추석에 처음 출시한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 등은 물량을 2배 늘려 할인 판매합니다. 과일 세트 중 수요가 높은 샤인머스캣 세트의 경우 5만원대 이하 물량을 50% 늘렸습니다.
차별화 세트도 기획했습니다.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 세트’를 할인가에 팝니다. 60개월령 이하 한우 암소를 선별 매입해 작업한 ‘피코크 직경매 암소 한우’ 세트 2종도 선보입니다. 위스키 사전예약도 처음 진행합니다. 시바스리갈 13년 쉐리, 글렌드로냑 12년 등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SSG닷컴도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이마트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N+1 증정,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40% 할인 등 이마트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줍니다.
실속형 상품으로 1만원대 감귤, 김, 조미료 세트 물량을 올해 설 대비 40% 늘려 선보입니다. 프리미엄 상품으로는 1++등급 No.9 한우 및 암소 한우, 항공직송 애플망고 등을 소개합니다.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 등도 마련했습니다. SNS '선물하기' 서비스도 운영합니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혜택이 많은 사전예약을 통해 소비자들이 알뜰하게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온-오프라인 양 채널을 활용해 선물세트 구매를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