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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풍놀이 계절 가을…피크닉 푸드로 ‘헬시 플래저’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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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15, 2023, 12:10:19

가을 나들이 먹거리 수요 공략 및 트렌드 반영
건강식 강조하며 신규 메뉴 등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피크닉 음식에도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을 합쳐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입니다. 

 

맛과 간편함에 집중한 이전까지의 나들이 음식과 비교해 헬시 플레저 피크닉 푸드는 건강까지 고려해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한정판 차은우 굿즈를 제공하는 '차은우 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은우 메뉴는 브랜드 모델 차은우가 직접 고른 ‘꿀조합’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메뉴화했습니다.

 

메뉴는 닭가슴살 샌드위치 '로스트 치킨'에 곡물빵 ‘위트 브레드’를 택했고 양상추, 토마토, 오이, 양파, 피망, 올리브 등 6종의 채소를 곁들였습니다. 로스트 치킨을 한 장 더 추가하는 '미트 추가' 옵션을 선택하고 아보카도를 추가 토핑으로 넣었으며 소스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골랐습니다.

 

CU는 건강 간편식 시리즈 'The건강식단' 신상품 8종을 이달부터 순차 출시합니다. 지난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The건강식단은 총 62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이번 신상품은 나트륨 저감식 2종과 채식 간편식 6종입니다. 나트륨 저감식은 '참치 샐러드 유부 주먹밥'과 '와사비 크랩 샐러드 김밥'입니다.

 

두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각각 480㎎과 740㎎으로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2000㎎)을 고려하면 낮은 수준입니다. 채식 간편식은 '채식카츠 김밥', '채식카츠 정식' 등이며 이중 채식카츠 김밥, 채식카츠 버거 등에 들어가는 식물성 카츠는 콩에서 추출한 원료 등으로 만들었습니다.

 

 

해태제과는 완두콩 스낵 '스내피 크리스프'를 내놓았습니다. 1봉지에 완두콩 8깍지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담았습니다. 완두콩과 콩깍지를 갈아 만들어 아몬드 30알 분량의 단백질과 바나나 2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했습니다. 유기농업으로 재배하는 캐니다산 완두콩을 사용했습니다.

 

아울러 콩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들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사워크림 시즈닝을 곁들였습니다. 또 기름에 튀기는 대신 열풍으로 구워 완두콩의 영양과 고소함을 높였습니다. 완두콩깍지 모양을 그대로 본떠 만들어 진짜 완두콩을 먹는 것 같은 재미를 더했습니다.

 

피자알볼로는 신메뉴 '마르게리타'와 '잠봉루꼴라피자'를 선보였습니다. 2종 모두 캐나다 서부 청정 지역의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를 사용했습니다.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는 일반 밀가루보다 식이섬유와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강화 밀가루입니다. 

 

마르게리타는 로마식 통밀 도우와 생 토핑 맛을 강조한 메뉴입니다. 로마식 도우에 이탈리아 토마토 퓨레, 생 방울토마토, 생 바질, 프레쉬 모짜렐라 토핑을 더했습니다. 잠봉루꼴라피자는 로마식 도우에 국내산 돼지 뒷다리살로 만든 잠봉, 루꼴라, 모짜렐라, 그라나파다노 치즈 등을 올렸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최근 신제품들은 소풍, 캠핑, 단풍 구경 등 가을 야외 활동에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를 적극 공략하려고 한다"며 "사회 전반에서 유행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 또한 충실히 반영하겠다는 관련 업계의 의도도 담긴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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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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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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