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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다 황금연휴”…면세점, 추석 할인 프로모션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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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8, 2023, 10:09:22

최대 12일 황금 연휴에 면세점업계 기대감
명품 할인폭 확대, 인기 주류 10~15%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업계가 추석 맞이 프로모션에 돌입합니다. 올해 추석 연휴는 총 6일인 가운데 개천절 이후 3일간 개인휴가 사용 시 최대 12일까지 쉴 수 있습니다. 면세점들은 인기 상품 위주 할인 폭 확대, 주류 한정 판매 등을 통해 여행객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BIG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매일 오전 9시 톰포드, 지방시, 구찌 등 인기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로 99개 한정 판매합니다. 

 

오는 10월 4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현대트래블 여행상품권 300만원권(1명), 200만원권(1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000명) 등 경품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동대문점 등 시내면세점에서는 제휴카드로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73만원을 페이백 해줍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더현대트래블 가입 고객이 방문하면 GOLD 등급으로 상향해줍니다. 또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리유저블백을, 5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마티나 라운지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알리페이로 결제하는 외국인 고객에게는 5% 즉시 할인, 알리페이 플러스로 결제 시 10% 즉시 할인해줍니다. 

 


신라면세점은 서울점에서 10월 1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정관장, 오설록, 선불카드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새롭게 오픈하는 루프탑 공간을 활용한 체험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점은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재고를 늘리는 등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추석 연휴 맞이 구매왕 경품 이벤트 및 추석 선물 대전을 엽니다. 9월 한달간 인도를 완료한 고객 중 최고 구매금액 고객을 대상으로 한우세트(5명), 배달의 민족 5만원권(10명) 등을 증정하고 화장품, 패션악세서리, 건강기능식품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5% 할인합니다.

 

유커(중국 단체 관광객) 맞이 프로모션도 활발합니다. 서울점과 제주점은 중국인 고객 선호 브랜드, 상품 확대, 통역 전담 인력 배치, 중국인 전용 프로모션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중국인 대상 알리페이 즉시할인 프로모션, 위챗 환율우대 및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신라면세점은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아드벡과 헤네시의 아드벡 25년산, 헤네시 XO 오딧세이 두 가지 한정판을 단독 판매합니다. 아드벡 25년산은 출시 후 3년간 국제주류품평회 등에서 9개의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국내 면세점에서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에서 25병 한정 수량 팝니다.

 


신세계면세점은 국내외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전체 주류 브랜드 할인과 함께 위스키, 꼬냑 등 인기 주류 브랜드 할인을 9월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주류 할인 프로모션은 단품 할인부터 묶음 할인까지 다양합니다. 전체 주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10%, 3개 구매 시 15% 할인합니다.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 인기 주류 브랜드 18개는 단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진로 1924 헤리티지 제품은 15% 추가 할인도 해줍니다. 헤네시의 파라디스와 XO, 달모어 등 인기 고가 주류 제품과 카발란 등 신규 입점 주류 브랜드에 대해서는 최대 30%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의 주류 프로모션은 인천공항점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그리고 탑승동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는 투핸즈, 코노수르, 다나 에스테이트, 컬럼비아 크래스트, 윈즈 등 인기 와인과 300년 전통의 꼬냑 마텔 등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추석 전후의 황금연휴 기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은 가족이나 지인 선물 아이템에도 관심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며 "위스키, 꼬냑 등 주류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신세계면세점 공항점 할인 프로모션 기간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구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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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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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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