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반갑다 황금연휴”…면세점, 추석 할인 프로모션 행사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28, 2023, 10:09:22

최대 12일 황금 연휴에 면세점업계 기대감
명품 할인폭 확대, 인기 주류 10~15%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업계가 추석 맞이 프로모션에 돌입합니다. 올해 추석 연휴는 총 6일인 가운데 개천절 이후 3일간 개인휴가 사용 시 최대 12일까지 쉴 수 있습니다. 면세점들은 인기 상품 위주 할인 폭 확대, 주류 한정 판매 등을 통해 여행객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BIG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매일 오전 9시 톰포드, 지방시, 구찌 등 인기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로 99개 한정 판매합니다. 

 

오는 10월 4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현대트래블 여행상품권 300만원권(1명), 200만원권(1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000명) 등 경품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동대문점 등 시내면세점에서는 제휴카드로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73만원을 페이백 해줍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더현대트래블 가입 고객이 방문하면 GOLD 등급으로 상향해줍니다. 또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리유저블백을, 5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마티나 라운지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알리페이로 결제하는 외국인 고객에게는 5% 즉시 할인, 알리페이 플러스로 결제 시 10% 즉시 할인해줍니다. 

 


신라면세점은 서울점에서 10월 1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정관장, 오설록, 선불카드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새롭게 오픈하는 루프탑 공간을 활용한 체험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점은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재고를 늘리는 등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추석 연휴 맞이 구매왕 경품 이벤트 및 추석 선물 대전을 엽니다. 9월 한달간 인도를 완료한 고객 중 최고 구매금액 고객을 대상으로 한우세트(5명), 배달의 민족 5만원권(10명) 등을 증정하고 화장품, 패션악세서리, 건강기능식품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5% 할인합니다.

 

유커(중국 단체 관광객) 맞이 프로모션도 활발합니다. 서울점과 제주점은 중국인 고객 선호 브랜드, 상품 확대, 통역 전담 인력 배치, 중국인 전용 프로모션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중국인 대상 알리페이 즉시할인 프로모션, 위챗 환율우대 및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신라면세점은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아드벡과 헤네시의 아드벡 25년산, 헤네시 XO 오딧세이 두 가지 한정판을 단독 판매합니다. 아드벡 25년산은 출시 후 3년간 국제주류품평회 등에서 9개의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국내 면세점에서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에서 25병 한정 수량 팝니다.

 


신세계면세점은 국내외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전체 주류 브랜드 할인과 함께 위스키, 꼬냑 등 인기 주류 브랜드 할인을 9월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주류 할인 프로모션은 단품 할인부터 묶음 할인까지 다양합니다. 전체 주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10%, 3개 구매 시 15% 할인합니다.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 인기 주류 브랜드 18개는 단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진로 1924 헤리티지 제품은 15% 추가 할인도 해줍니다. 헤네시의 파라디스와 XO, 달모어 등 인기 고가 주류 제품과 카발란 등 신규 입점 주류 브랜드에 대해서는 최대 30%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의 주류 프로모션은 인천공항점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그리고 탑승동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는 투핸즈, 코노수르, 다나 에스테이트, 컬럼비아 크래스트, 윈즈 등 인기 와인과 300년 전통의 꼬냑 마텔 등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추석 전후의 황금연휴 기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은 가족이나 지인 선물 아이템에도 관심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며 "위스키, 꼬냑 등 주류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신세계면세점 공항점 할인 프로모션 기간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구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