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는 자체 브랜드(PB) 라면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컵라면 월별 매출 지수(각 월의 매출을 연 평균 매출로 나눈 것)는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9월부터 100대를 기록하다가 10월부터 12월까지는 그 지수가 110~120대까지 오르는 등 가을을 맞아 컵라면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년 대비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 가지 스프로 대중적인 국물 맛을 구현한 일반적인 컵라면은 19% 증가한 반면 마라, 미역, 양송이, 새우 등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컵라면은 57%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자체 브랜드 상품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을 내놨습니다. 된장과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새우와 홍합 등 각종 해산물을 함유한 상품으로 라면스프 3종에만 총 30가지 이상의 원물을 사용했습니다.
동결 건조한 새우와 홍합볼 후레이크, 유부튀김, 대파 등을 건더기로 넣었으며 면에 야채풍미액과 감자전분 등을 첨가해 식감을 높였습니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다음달은 2+1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은보라 이마트24 면식품 MD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이 서늘한 날씨에 컵라면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