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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디어·엔터테이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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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9, 2023, 16:09:51

‘웹OS 파트너 서밋 2023’ 개최
web OS 기술 혁신 바탕, 스마트 TV 등 3억대 확보
기술혁신 방안·새로운 플랫폼 기능 등 청사진 공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웹OS 파트너 서밋 2023'을 개최하고 플랫폼·서비스 분야로의 변화와 혁신으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뜻을 19일 밝혔습니다.

 

웹OS 파트너 서밋 2023은 플랫폼 생태계 확대 및 가치를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세계 30여개국 콘텐츠 사업자·개발자·업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올레드 TV 10년의 리더십과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진정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LG전자는 다양한 세대에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장 혁신적이고 개방적인 소프트웨어를 갖춘 플랫폼 기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웹OS 파트너 서밋에서 ▲webOS 확대 전략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기술 혁신 방안 ▲새로운 플랫폼 기능 등 청사진을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LG 스마트 TV 외에도 타 TV 브랜드와 다른 제품군에도 webOS를 공급해 2026년까지 webOS 사업 모수를 3억대로 늘리는 등, 플랫폼 생태계를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TV 외 프로젝터, 모니터, 사이니지, 차량 등의 제품군으로도 webOS 적용을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히겠다는 방침입니다.

 

스마트TV 사용 고객에게 최신 webOS를 제공해 TV 사용경험을 강화한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모바일에서 일반화되어 있는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TV OS에서도 동일하게 지원한 것이 특징입니다.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제품에도 새로운 기능이 지속적으로 적용하는 방안도 공개했습니다. 외부 TV 업체에 공급 중인 webOS 플랫폼인 'webOS Hub'도 지난해부터 ▲클라우드 게임, OTT 등 인기 콘텐츠 확대 ▲사용 편의성 강화 ▲업계 최초 OLED TV 전용 플랫폼을 선보이는 등 업그레이드했습니다.

 

LG전자는 webOS 파트너들을 위한 지원도 대폭 강화에 나섭니다. 최신 UX를 기존 제품에도 확대 제공하고 보안·사용성 등을 개선해 더 많은 파트너들이 webOS 생태계에 합류함으로써, 궁극적으로 webOS 적용 제품들을 사용하는 고객경험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맞춤형 콘텐츠·서비스 분야에 5년간 1조원을 투자해 콘텐츠 경쟁력과 서비스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스마트TV에 탑재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UI/UX 혁신에도 투자를 집중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사용 편의성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이달 말 출시를 앞둔 새로운 LG채널 3.0은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업데이트하고 전용 채널 가이드를 제공해 콘텐츠 탐색 편의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스마트TV 소프트웨어 인재 확보에도 나섭니다. 연세대, 서강대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한편, 해외 소프트웨어 우수인력 확보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LG전자는 "올해 TV 사업의 비전을 '싱크 투 유, 오픈 투 올(Sync to You, Open to All)'로 정립하고 경험과 서비스 중심으로의 체질 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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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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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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