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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18형 ‘LG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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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1, 2023, 13:09:14

영상 가전 전시회 ‘CEDIA 2023’서 공개
북미 시작으로 한국 등 글로벌 국가에 순차 출시 계획
4K 해상도·디스플레이 표면 처리·블랙 코팅 기술 적용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2023'서 118형 LG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118형 크기의 화면에 4K(3840x216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독자 디스플레이 표면 처리 기술과 블랙 코팅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LG전자는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등 글로벌 국가에 순차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LG전자는 ▲비즈니스 공간에 최적화된 올인원 타입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용 ▲전원공급장치(PSU) 분리형 등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왔습니다. 프리미엄 홈 시네마 고객을 위한 제품도 기존 136형 모델을 포함해 2종으로 늘렸습니다.

 

제품에는 6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가 탑재돼 영상 제작자의 의도까지 분석해 화면 노이즈를 조절합니다. 또한 장면 속 인물의 얼굴, 사물, 글자, 배경 등을 인식해 보다 자연스럽고 입체감 있는 화질을 담아냅니다.

 

화면 좌우에 탑재된 스피커는 각각 최대 4.2채널 입체음향에 50와트(W) 출력을 냅니다.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eARC도 지원합니다.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기반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애플TV 등 OTT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에어플레이 2와 미라캐스트 등을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4개의 HDMI 2.1 포트를 탑재하고 와이사 Ready,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연결도 지원합니다.

 

해당 제품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전자파 적합성 규제 기준에 따라 주거 공간 전자파 인증(EMC Class B)을 받았습니다. 영국 표준협회(BSI)에서 규정한 난연성 평가 테스트(BS476 Part7)에서 'Class 1'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LG전자는 향후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와 협업해 홈 시네마 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전무)는 "압도적 화질과 차별화된 기술력의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로 고객에게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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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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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글로벌 궐련사업+무연담배+주주환원 삼박자…목표가↑”-한국

“KT&G, 글로벌 궐련사업+무연담배+주주환원 삼박자…목표가↑”-한국

2025.09.24 09:13:5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은 KT&G에 대해 글로벌 궐련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무연담배시장 포트폴리오 확장, 주주환원을 통한 적극적인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18만원으로 12.5% 상향조정했습니다. 강은지 연구원은 24일 "글로벌 궐련사업의 양적·질적 성장으로 올해 상반기 궐련사업내 글로벌사업 매출비중은 64%를 기록하며 국내사업 매출비중을 추월했다"며 "글로벌 궐련사업은 탄력적인 가격정책과 국가·지역확장, 해외공장 가동 및 현지 원재료 조달을 통한 원가개선으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담배사업부의 영업이익률 또한 안정적으로 20% 후반대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 KT&G는 지난 23일 CEO인베스터데이(기업설명회)에서 글로벌 궐련사업을 핵심으로 한 사업구조 전환, 니코틴 파우치시장 진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궐련사업은 올해 4월 완공된 카자흐스탄공장과 내년초 완공될 인도네시아 2,3공장을 통해 해외생산 비중을 늘리며 제조원가 개선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강 연구원은 "2023년 기준 궐련담배 해외생산 비중은 18%였지만 향후 50%에 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강 연구원은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무연담배가 궐련담배의 수요를 대체하고 있기 때문에 무연담배시장 성장동력 확보 또한 중요하다"며 "KT&G는 PMI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궐련형 전자담배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23일 추가로 니코틴 파우치시장 진출계획을 발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 KT&G는 글로벌담배업체인 알트리아와 SPC(KT&G지분 51%, 알트리아 지분 49%, KT&G 최종 출자금액 1605억원)을 설립해 북유럽 니코틴 파우치업체 Another Snus Factory 지분 100%를 인수하고 글로벌 니코틴 파우치시장에 진입할 계획입니다. 인수할 업체는 니코틴 파우치 브랜드 LOOP의 글로벌판권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 연구원은 또 "KT&G는 23일 올해 주당 배당금을 최소 6000원(반기 1400원, 기말 4600원 예상)으로 전년동기대비 11.1% 인상했고 2600억원 규모의 추가 자사주 매입 및 소각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는 작년 추가 매입 및 소각규모인 1500억원 대비 1100억원 증가한 수치"라고 전했습니다. 또 "향후 배당성향은 50% 이상을 유지할 계획"이라며 "23일 CEO인베스터데이를 통해 업데이트된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주당배당금은 2024년 5400원에서 2027년 7000원까지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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