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의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오는 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 2023’에서 W컨셉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국내외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 전시, 고객 체험 공간 등을 마련해 아트와 패션을 연계한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먼저 국내외 아티스트 3인과 협업으로 마련한 전시 공간 W컨셉 라운지 ‘더 컬렉션’을 공개합니다. 패션과 아트의 공통 키워드이자 수집품, 소장품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닌 ‘컬렉션’을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옷장’이라는 개인 공간에서 자신만의 정체성을 찾는 과정을 재해석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라운지 중앙부에는 조각을 전공한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 협업한 초대형 베어 벌룬을 전시하고, 양쪽 공간에서는 포토그래퍼 성지연의 취향을 담은 사진 전시와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가 직접 작업한 블랙 드로잉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아트웍 체험도 진행합니다. 팝아트 스타일의 ‘앤디워홀’, 인상주의 ‘고흐’ 등 각 화풍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스타일을 반영한 아트웍 엽서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W컨셉 앱에서는 오는 9일까지 프리즈 서울 기획전을 열고 ‘나만의 옷장’을 채우라는 콘셉트의 행사를 선보입니다.
김민영 W컨셉 마케팅담당은 "아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프리즈 서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며 "아트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과 아트를 연계한 전시, 체험행사를 진행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