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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人...“도시는 오랫동안 인간을 가두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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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4, 2023, 06:08:00

인더뉴스, 창간 10주년 기념 ‘人더시티’ 필름 페스티벌 개최
9월 7일부터 10일까지 광화문 에무시네마에서 영화제 열어
영화·다큐 10편 상영..시네토크·소셜살롱 등 부대행사도 마련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종합경제미디어 인더뉴스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예술영화관인 에무시네마(서울 종로 광화문 소재)에서 '人(인)더시티 필름 페스티벌' 오프라인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인더뉴스의 창립 1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우리가 몰랐던 도시(Unseen city)'를 부제로 지속가능한 삶과 도시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주는 8편의 영화와 2편의 다큐멘터리를 선정해 상영합니다. 

 

개막일인 7일 오후 5시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6시 30분에 이민자로서 느끼는 도시 속 현대인의 고독을 담은 앤소니 심 감독의 반자전적 이야기 <라이스보이 슬립스(Riceboy sleeps)>를 상영합니다. 

 

이 영화는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플래시 포워드상과 토론토국제영화제 토론토 플랫폼상을 포함, 27개의 상을 수상하며 지난해 영화계에서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오후 8시에는 강나연 허핑턴포스트코리아 편집장이<라이스보이 슬립스>의 주연을 맡은 최승윤 배우와 함께 시네 토크도 진행합니다.

 

8일부터 10일까지는 크리스티안 펫졸트(Christian Petzold) 감독전과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를 묻는 작품을 상영합니다. 펫졸트 감독은 최근 독일 영화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연출자입니다.

 

2012년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을 수상한 <바바라>를 비롯해 2014년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에서 국제비평가협회상을 받은 <피닉스>, 2019년 미국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한 <트랜짓>, 2020년 베를린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반든 <운디네> 등 펫졸트 감독의 대표작을 모았습니다.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에서는 2017년 아카데미시상식 6개부문 수상작<라라랜드>와 2014년 국내 개봉 당시 350만명이 관람한 <비긴 어게인>, 2019년 미국 뉴포트비치영화제 관객상과 장편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를 상영합니다.

 

이 외에도 2017년 LA비평가협회상과 뉴육비평가협회상 등에서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한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 2020년 DMZ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예술공헌상을 수상한 <위대한 계약:파주, 책, 도시>를 선보입니다. 

 

오프라인 상영회와 시네토크 외 부대행사도 이어집니다. 8일 오후 7시부터 '도시 속 소통의 쓸모, 왜 지금 택티컬 어바니즘인가?’를 주제로 진행되는 라운드테이블인 '퇴근 후 브레인스토밍 한잔'이 1층 에무 카페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영화제의 주관사인 에딧시티 프로젝트의 커뮤니티 플랫폼의 일환으로 다양한 영역의 체인지 메이커들과 새로운 영감을 공유하는 소셜살롱입니다.

 

문정태 인더뉴스 대표는 "서울이라는 거대 도시에서 태어난 인더뉴스는 지난 10년 동안 많은 사람들과 부대끼며 생존해 왔다"며 "오랫동안 인간을 가두어 온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으로 ‘10번째 생일’의 의미를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주최, 서스테이너블 워커스 그룹 에딧시티 프로젝트가 주관하는 '人더시티 필름 페스티벌'의 자세한 사항은 (에딧시티 프로젝트)와 에무시네마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예매는 예약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모든 영화는 3000원(노쇼 방지차원)에 예매할 수 있는데요. 영화관 1층 카페에서 예약 문자나 영화 티켓을 제시하면 음료(6000원 상당)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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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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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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