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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4488가구 대단지’ 부산 대연 디아이엘 완판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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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2, 2023, 10:08:04

계약 시작 이후 18일 만에 100% 완판 성공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HDC현대산업개발[294870]과 부산 남구 대연동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인 '대연 디아이엘'이 지난 19일 완판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대연 디아이엘'은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정당계약 기간을 거쳐 빠른 속도로 계약이 이뤄지며 계약 18일 만인 지난 19일에 완판됐습니다. 청약에서는 1순위 평균 1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대연 디아이엘'이 총 4488가구에 달하는 초대형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계약이 마감된 요인으로 롯데건설 분양 측은 뛰어난 입지와 우수한 상품설계를 꼽았습니다.

 

단지는 부산 2호선 못골역 초역세권에 자리해 부산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단지 내 상품의 경우 스카이라운지와 실내 수영장 등의 커뮤니티시설, 세대 내 음식물 쓰레기 자동이송시스템 등 차별화에 주력했습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일각에서는 총 4488가구 규모의 대단지인 만큼 분양 완료까지 수개월 이상 소요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으나 입지와 설계 등 모든 면에서 완성도가 높은 단지인 만큼 빠르게 계약을 마감했다"며 "이곳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롯데건설은 올해 신규단지 분양에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이달 초 분양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1순위 평균 경쟁률 242.3대 1로 올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여기에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4만1344건을 기록한 '구의 롯데캐슬 이스트폴'의 정당계약이 지난 21일 시작되며 완판 성공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연 디아이엘'은 총 3개 단지, 지하 6층~지상 36층, 28개동, 전용 38~115㎡, 총 4488가구 규모의 초대형 단지로 조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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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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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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