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 비비고 납작교자, 햇반 컵반 등 신제품 13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지난 6월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첫 행보로 신제품은 신세계 3사와 CJ더마켓에서 2개월간 선론칭 판매 후 타 채널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HMR(가정간편식) 카테고리로는 ‘비비고 납작교자’ 3종(오리지널·매콤·갈비)을 선보입니다. ‘햇반 컵반’ 2종(매콤한 닭갈비 치즈밥·아삭한 열무비빔밥)은 냉장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비비고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과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도 판매합니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은 용기에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 용기 대비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 3사가 공동 개발하는 제품도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 신제품 선론칭을 기념해 신세계 유통 플랫폼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연수·목동·은평 등 10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경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G마켓은 오는 18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 론칭쇼를 진행합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파트너십의 첫 결실로서 만두, 햇반 등 핵심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선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