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최대 691만원 혜택…8월 자동차 3사 구매 프로모션 ‘풍성’

URL복사

Tuesday, August 01, 2023, 15:08:39

할인·할부·경품·현금지원 등 다양하게 마련
쉐보레 볼트 EUV 구매 시 최대 691만원 혜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003620], 쉐보레 등 국내 중견 완성차업체 3사가 여름 막바지인 8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확보에 나섭니다.

 

르노코리아는 자사 차량을 다시 찾는 재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우선, 20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혜택이 제공되는 재구매 할인 가족 범위 혜택을 이달까지 확대 적용합니다. 이에 따라 본인과 배우자는 물론 부모, 배우자의 부모, 자녀, 자녀의 배우자까지 재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SM6 TCe 300을 재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50만원의 혜택을, 해당 차량을 다회 재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최대 43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QM6 퀘스트를 재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310만원의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다회 재구매 시에는 390만원으로 혜택 규모가 늘어납니다.

 

전국 영업 전시장을 여름철 무더위 쉼터로 운영하고 구매 및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슈퍼 COOL 썸머 이벤트'도 마련해 오는 20일까지 진행합니다. 20일까지 차량을 계약하고 8월 내 출고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합니다. 전시장을 방문해 견적 상담만 받아도 총 815명에게 차량용 안전 제품 및 여름 휴가철에 맞는 아이템을 매주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 차량을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만원대부터 60만원대까지 다양한 월 불입금 상품 선택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등 할부구매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토레스, 티볼리 브랜드, 코란도 등 모델 구매 시 건조기, 식기세척기-오븐, 로봇청소기, 빔 프로젝트 등의 전자제품 4종 중 하나의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는 '쿨 서머 세일 페스타'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세일 페스타 모델 구매 시에는 초저리 할부도 제공해 고객들의 부담을 줄여줄 계획입니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할부 구매는 ▲선수금 30%의 1.9% 60개월할부 ▲선수금 20%의 2.9% 60개월할부 ▲선수금 없이 3.9% 60개월할부로 구성돼 있습니다.

 

렉스턴 뉴 아레나는 세일 페스타 해당 모델 구입 시 4WD 시스템(195만원)을 무상 장착해주며,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은 KG 모빌리티 서비스네트워크에서 소모품 교환, 엔진오일 교환, 사고 수리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KG M포인트(100만원)가 제공됩니다. 포인트는 차량구매 시 데크탑을 선택할 경우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세일 페스타 미 적용 모델에 대해서도 무이자 할부 및 저리 할부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을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KG M포인트 50만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고수의 운전면허' 회원이 신규 먼허 취득해 차량 구매 시에는 20만원 상당의 KG M포인트를 추가 지원합니다.

 

 

쉐보레는 지난 7월 새롭게 출시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0%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20%)을 제공합니다.

 

볼트 EUV를 구매하는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며,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150만원을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전기차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고/지자체 보조금 외 지역별 최대 391만 원(서울시 기준)을 추가 지원합니다. 이러할 경우 볼트 EUV 구매 고객은 콤보 할부 선택 시 최대 691만원, 일시불로 구매 시 최대 541만원 규모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쉐보레 측은 설명했습니다.

 

트래버스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48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선수율 30%) 또는 콤보 프로그램 선택 시 최대 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콜로라도 구매 고객에게는 이율 1.9%로 최대 36개월 특별 할부 혜택 지원 또는 콤보 프로그램 선택 시 최대 200만원 지원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타호 구매 고객은 3.9%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30%) 또는 콤보 프로그램 선택할 시 최대 250만원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 쉐보레는 7년 이상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타호, 콜로라도, 이쿼녹스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추가 지원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