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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에서 본다”…포터블 스크린 인기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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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8, 2023, 09:07:02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상반기 판매량 2배 이상 늘어
캠핑, 차박 즐기는 소비자 수요 충족
LG전자 ‘스탠바이미 GO’ 사전판매 완판 인기 이어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캠핑철을 맞아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 제품을 향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8일 삼성전자[005930]는 포터블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의 3월부터 6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전체 기준으로 보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삼성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캠핑, 차박 등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수요와 더 프리스타일의 뛰어난 휴대성과 자유로운 활용성이 맞아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더 프리스타일'은 야외에서 사용 가능한 포터블 스크린 제품입니다. 실내, 테라스, 여행지, 캠핑지 등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빔 프로젝터 형태인 '더 프리스타일'은 최대 100형 크기의 화면을 제공하며 830g의 무게와 전원 플로그 연결 없이 USB-PD, 50W/20V 외장 배터리 연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을 활용하는 '가상 리모콘' 기능과 스마트폰을 미러링할 수 있는 '탭뷰' 기능을 갖췄습니다. 국내외 OTT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해당 제품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 'iF 디자인 어워드'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기아 플래그십 SUV EV9 출시를 기념해, 오션 매트 블루 컬러 라이팅 그릴을 형상화한 '더 프리스타일 EV9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낮 시간대 밝은 공간에서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빔프로젝터 특성상 모니터에 비해 시인성이 떨어질 수 있다"면서 "암막 커튼 등 어두운 환경을 조성한다면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더 프리스타일 2023년형이 하반기 중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나온 계획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모니터 형태의 포터블 스크린 계획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포터블 스크린'에 대한 인기는 빔 프로젝트 판매량에서도 나타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휴대용 빔프로젝터 매출이 같은 기간 대비 6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카메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캠핑용품 매출도 4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 '룸앤 TV'서 '스탠바이미GO'까지 포터블 스크린 신화 이어간다

 

LG전자[066570]도 지난 6월 7일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 제품인 '스탠바이미 GO'를 출시하며 포터블 스크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스탠바이미 GO는 사전 판매 10분만에 초동 물량이 모두 판매됐습니다. 사전 판매를 위한 라이브방송에는 11만명의 사용자가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탠바이미 GO는 일체형 스크린 제품으로 별도 조립이나 설치 없이 케이스를 여닫는 것으로화면이 켜지고 꺼집니다.

 

스크린은 27형 크기이며 터치를 지원합니다. ▲위로 최대 90도까지 기울이는 틸트 ▲시계 방향으로 90도까지 회전하는 로테이팅 ▲최대 18cm 내 높낮이 조절 등도 가능합니다.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도 최장 3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포터블'을 앞세웠지만 12.7kg 무게는 단점으로 꼽힙니다. 경량화를 묻는 질문에 LG전자 관계자는  "아직 계획된 부분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LG전자가 야외에서 활동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 '1인 가구 수요 공략'을 앞세우며 '룸앤 TV'를 내놓았습니다.

 

'룸앤 TV'는 손쉬운 설치 및 이동 편의성을 앞세운 27형 크기의 TV 겸용 모니터입니다. 해당 제품은 출시 초기 월 판매량 1000대를 기록하다가 지난 2021년 캠핑족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해 6000대까지 판매량이 늘어난 바 있습니다.

 

룸앤 TV는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했습니다.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22를 기반으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AirPlay 2를 지원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룸앤TV의 경우에는 유선으로 연결해야하는 한계가 있지만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본다"면서 "스탠바이미 GO 출시로 인해 포터블 스크린 선택지를 다양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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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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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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