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진에어[272450]는 지난 12일 제4회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진에어에 따르면, 공모전에는 총 335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후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개 팀을 선정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참가 팀들의 기획력, 창의력,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수상팀들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참신한 마케팅 전략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참가팀 가운데 최은지, 황민서 팀은 진에어의 기내 홈쇼핑 판매 분석 및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안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우수상에는 해외 여행객을 위한 기내 맞춤형 아이템 '지니푸드포켓' 아이디어를 제시한 김지현, 양은서, 이나현 팀 등 2팀이 선정됐습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상금과 국제선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이 제공됐습니다. 특히,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들은 향후 진에어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진에어는 시상식과 함께 당선된 아이디어가 현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실무 부서 담당자들과 참가자들 간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의 열정과 창의력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우수한 아이디어들은 내부 검토를 거쳐 향후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